제18회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기능성식품기계‘ 부문... (주)참두 김상권 대표 수상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3/12/26 [01:11]

제18회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기능성식품기계‘ 부문... (주)참두 김상권 대표 수상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3/12/26 [01:11]

 

 

기능성식품기계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참두 김상권 대표는 콩을 미세분말로 가공해 특수개발된 응고제를 첨가, 전두부를 제조하는 기능성식품 기계를 개발했다. 이 기계에서 만들어진 전두부는 영양분이 비지로 빠져 나가는 기존 두부의 단점을 보완해 콩의 모든 성분을 100% 간직하도록 만들어낸다.

 

비지를 빼지 않는 콩 100% 전두부를 제조하기 위해 개발한 미세분말 방법은 콩 100%의 전두부 만이 아닌 입맛에 따라 참깨, 호박, 야콘, 다시마 등 다양한 자연식품 첨가물을 함유한 전두부 제조가 가능하다. 또한 콩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콩이 가진 단백질 등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질 좋은 전두부를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에 공급함으로 세계 속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전두부에는 재래두부에 전혀 포함되지 않은 식이섬유 7.5g을 포함하고 있고, 영양 덩어리인 비지를 전혀 버리지 않고 그대로 포함한다. 참두가 개발한 세계최초 미세분쇄 방식으로 제조해 고단백 저칼로리 및 단백질 영양 등을 다량 섭취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전두부에 포함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소화기관을 보호하고 청소하는 역할을 해 변비,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주고, 이로 인해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면 몸의 붓기가 빠지고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열량의 소모가 늘어나 여성의 미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참두는 세계최초 전해조(무경막) 방식으로 5분 만에 신속 증숙으로 영양변성 억제, 에너지 절약형으로 단백질 폭탄인 전두부와 전두유 제조기를 개발해, 100% 전두부와 콩물인 전두유를 생산·제조·판매하고 있다. 물론 수십 건의 발명특허도 취득했다.

 

▲ (주)참두 김상권 대표이사  © 특허뉴스


전두부 제조의 핵심은 마이크로미세분말, 증압 증자기술과 전해조(무경막) 방식 전두부 제조기계에 있다. 일반두부는 대두 내에 함유되어 있는 다른 수용성 성분과 불용성 단백질이 제거되는 단점이 있는 반면, 분말과 물(믹서)이 합쳐진 전두부는 교반, 증숙, 냉각으로 제조 초기부터 비지를 포함해 콩의 모든 성분이 최대한 보존되어 있다.

 

이러한 참두의 전두부는 김밥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등에서 간편식사 대용으로 각광받으며 프랜차이즈를 분비하고 있으며, 집중력 향상과 영양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의 학교 급식용으로 선호도가 높아 학부모 사이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콩물 100% 추출로 콩물 팥빙수, 두부 핫도그, 두부 소시지, 건두부, 가루두부 등 응용범위도 다양하다.

 

참두는 식이섬유질이 풍부한 비지를 빼지 않은 단백질폭탄 전두부를 제조할 수 있는 즉석 전두부기계를 개발하여 가정용 전두부 제조장치(특허 제10-11550055)와 쌀이 포함된 전두부의 제조장치(특허 제10-1209366호외 5) 등 발명특허 등록하고, 식물성유산균(Lactobactobacillus fementum ks88)은 한국미생물보존센터에 기탁되어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대한민국유망특허기술대상,18회,참두,김삼권,기능성식품기계,전두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