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부산지식재산센터, 2021년 제2기 IP창업존 수료식 개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5/26 [18:33]

[종합] 부산지식재산센터, 2021년 제2기 IP창업존 수료식 개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1/05/26 [18:33]

▲ 부산지역 내 지식재산 기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전 체험형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지식재산센터)     ©특허뉴스

 

한국발명진흥회 부산지부(부산지식재산센터)는 특허기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2021년 제2IP창업존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허청·부산광역시·한국발명진흥회의 지원사업인 ‘IP(지식재산) 창업존 교육은 부산지역 내 지식재산 기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실전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IP창업존 교육은 지식재산권 및 창업 전문가를 초빙해 지식재산권의 이해, 선행기술조사 이론 및 실습, 비즈니스 모델, 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실전창업에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총 40시간에 걸쳐 진행되었고 청년 (예비)창업자 14명이 본 과정을 수료했다.

 

IP창업존 교육은 (예비)창업자들의 아이디어가 실제창업까지 이어지는 것에 있어 튼튼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 또한, 해당 교육을 수료한 14명의 교육생들은 특허출원 시 자기부담금을 전액 면제받을 수 있으며, 아이디어를 형상화하고 제품화하기 위한 3D모형 설계와 제작도 지원 받을 수 있다.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도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82%의 수료율을 기록했다, "우수한 예비창업자 및 기업 발굴과 부산지역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IP창업존,부산지식재산센터,아이디어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