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특허청 언택트 서비스, “모바일 번호 등록하고, 비대면 서비스 받으세요”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7/01 [11:15]

[종합] 특허청 언택트 서비스, “모바일 번호 등록하고, 비대면 서비스 받으세요”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20/07/01 [11:15]

 

특허청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언택트 행정 서비스 확대를 위한 사전 준비로 고객정보 현행화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71일부터는 특허로 홈페이지에 휴대전화번호를 변경한 특허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지식재산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특허수수료 납부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허청은 현행화된 고객정보를 이용해 특허출원에서 등록, 심판에 이르는 절차상 서류제출 기한 안내등 모바일 알림 서비스를 대폭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부터는 특허디자인 등 지식재산 전 분야에 모바일 출원이 가능해지고, 모바일 간편 인증을 통해 증명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고객정보 변경은 특허로(www.patent.go.kr)에 접속한 후, “MY 특허로 > 특허고객정보관리 > 특허고객정보에서 할 수 있다.

 

특허청 현성훈 정보고객지원국장은 모바일 번호를 등록하지 않아 문자나 SNS로 수수료나 서류제출 안내를 받지 못하는 특허고객들이 많다면서 모든 고객들이 언택트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고객정보 현행화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언택트,비대면,코로나19,언택트행정,특허로,모바일출원,고객정보,현행화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