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경찰, ‘상표권, 소비자가 지켜주세요’

상표경찰, MLB 개막전 고척돔서 ‘지식재산 존중문화 확산 캠페인’
전 세계 MLB 팬들에게 지식재산 중요성 및 보호노력 널리 알려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3/21 [11:05]

상표경찰, ‘상표권, 소비자가 지켜주세요’

상표경찰, MLB 개막전 고척돔서 ‘지식재산 존중문화 확산 캠페인’
전 세계 MLB 팬들에게 지식재산 중요성 및 보호노력 널리 알려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4/03/21 [11:05]

 (동영상제공=특허청)

▲ 특허청 정인식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왼쪽에서 4번째)이 3월 20일 ‘2024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가 열리는 고척스타이돔(서울 구로구) 경기장 일원에서 관계자들과 함께 지식재산 존중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특허청)  © 특허뉴스

 

특허청 상표특별사법경찰(이하 ‘상표경찰’)은 3월 20일부터 21일까지 ‘2024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가 열리는 고척스카이돔(서울 구로구) 경기장 일원에서 ‘지식재산 존중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MLB 서울시리즈를 관람하기 위해 방문한 전 세계 야구팬들에게 지식재산 보호 중요성을 알리고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표경찰은 현장에서 지식재산 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지식재산 보호 홍보부스 운영 ▲위조상품 관련 교육 및 사업소개 ▲피켓 거리캠페인 등을 벌이며 지식재산 보호 중요성을 알렸다. 

 

상표경찰은 평가전 및 개막경기가 열리는 3월 17일~21일까지 고척돔경기장 주요 출입구, 지하철역 일원을 중심으로 위조상품 현장 단속 및 계도활동도 벌였다.

 

앞서 상표경찰은 MLB 서울시리즈를 앞두고 위조상품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해 서울 동대문, 남대문 일대에서 MLB 관련 위조상품을 판매한 A씨 등 7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온라인상에선 MLB 관련 위조상품 판매 게시글과 계정을 삭제(366건)하기도 했다.

 

특허청 정인식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2024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가 진행되는 동안 위조상품 현장 단속·계도활동, 지식재산 존중문화 확산 캠페인을 벌였다”며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스포츠를 통해 한국의 지식재산 보호 노력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상표경찰,상표권,지식재산보호캠페인,MLB월드투어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