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여성 발명가 교류의 장... ‘2024 여성발명왕EXPO’ 참가 신청 접수

오는 6월 20일부터 사흘간 킨텍스 개최, 산업재산권 출원·등록한 여성 참가 가능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3/20 [16:58]

세계 최고 여성 발명가 교류의 장... ‘2024 여성발명왕EXPO’ 참가 신청 접수

오는 6월 20일부터 사흘간 킨텍스 개최, 산업재산권 출원·등록한 여성 참가 가능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24/03/20 [16:58]

▲ 출처=특허청  © 특허뉴스

 

여성 발명인들이 특허 기술과 발명품을 전시⋅홍보하고 세계 각국의 여성 발명인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열린다.

 

특허청은 한국여성발명협회와 함께 국내 최대 여성발명축제인 ‘2024 여성발명왕EXPO’의 참가자를 오는 4월 25일까지 모집한다.

 

2024 여성발명왕EXPO는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제17회, 이하 ‘세계대회’)’와 ▲‘여성발명품박람회(제24회, 이하 ‘박람회’)’를 통합한 것으로,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3홀(경기 고양시)에서 개최된다. 

 

참가 대상은 산업재산권(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을 출원했거나 권리를 등록받은 만 17세 이상의 여성이다.  

 

세계대회는 국내·외 여성 발명인의 특허 기술과 발명품을 심사해 시상한다. 작년에는 세계 19개 국가에서 354점의 발명품이 출품됐고, 올해에도 다양한 국가의 여성 발명인들이 참석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시상으로는 최우수상(그랑프리), 우수상(세미그랑프리), 금·은·동상으로 구성된 본상과 특허청장상,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사무총장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농림축산식품부·여성가족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 경기도지사상으로 구성된 특별상이 있다.

 

▲ 출처=특허청  © 특허뉴스

 

박람회는 국내 여성발명·기업인의 제품을 전시하고 홍보함으로써 우수한 여성 발명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특히 박람회 참가 기업 중 20여 개사를 선정해 라이브커머스를 지원, 전시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발명품 판매 방송을 송출한다. 

 

홈쇼핑, 대형마트, 백화점 등 국내 주요 유통망 소속 상품 기획자와의 일대일 맞춤형 유통상담을 통해 참가기업의 실질적인 판로개척도 도울 예정이다.

 

특허청 목성호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여성발명왕EXPO는 매년 전 세계 우수한 여성 발명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올해는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 발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2024여성발명왕EXPO,여성발명인,세계여성발명대회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