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년 된 니트 공장에서 영화를”... 제3회 금천패션영화제 ‘패션공장 시네마’로 열린다

제3회 금천패션영화제 54년 전 구로공단 공장에서 개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3/11/01 [17:57]

“54년 된 니트 공장에서 영화를”... 제3회 금천패션영화제 ‘패션공장 시네마’로 열린다

제3회 금천패션영화제 54년 전 구로공단 공장에서 개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3/11/01 [17:57]

 

▲ 금천패션영화제 포스터  © 특허뉴스

 

 

한강의 기적을 일궈 낸 근로자들의 땀과 기업가 정신이 살아 숨쉬는 구로공단 패션공장에서 국내 유일의 패션 영화제가 열린다.

 

서울 금천문화재단과 금천패션영화제조직위원회는 54년 전 구로공단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90 마리오 까르뜨니트 공장에서 제3회 금천패션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13일부터 6일까지 나흘 동안 열리는 금천패션영화제에는 모두 1574편의 독립영화가 출품됐으며, 관객들은 이 가운데 엄선된 출품작과 초청작 등 64편의 영화를 마리오 까르뜨니트 공장과 롯데시네마 가산디지털점에서 만날 수 있다.

 

▲금천패션영화제 트레일러(사진=마리오아울렛)  © 특허뉴스


영화제 기간 동안 최초로 공개되는 마리오·까르뜨니트 공장은 1969년 준공된 3층 건물로 준공 당시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43년 동안 성장하면서 굴뚝 산업의 현장 구로공단을 첨단 IT산업과 의류 유통단지로 변화시킨 주역 마리오 아울렛의 본거지로, 마리오 그룹의 대표적인 의류 브랜드 까르뜨니트를 생산하는 곳이다.

 

마리오·까르뜨니트 공장에서는 영화제 첫 날인 3() 오후 6시부터 포토월 행사, 월계수양복점 패션쇼, 개막식, 출품 영화 하이라이트 상영, 킹스턴 루디스카의 초청 공연, 개막 축하 파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개막식 다음날인 4() 부터 폐막식이 열리는 6일까지 이혁래 김정영 감독의 미싱타는 여자들과 최유진 감독의 이요안나등 특별 초청작 상영회와 함께 옛 구로공단의 역사와 숨결을 보여주는 전시회, 바자회, 어린이 영화 상영 행사도 열린다.

 

▲ 마리오·까르뜨니트 공장 외경, 정초석, 원사, 봉제공장: 시계 방향(사진=마리오아울렛)  © 특허뉴스


마리오·까르뜨니트 공장 2층에는 니트를 만드는 원사와 자투리 실, 원사로 직물을 짜는 편직기, 의류를 디자인하고 직물을 재단해 완제품을 만드는 봉제시설, 완성된 고급 니트 의류 등이 전시돼, 영화제 참가자들은 니트 의류 제조 전 과정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다. 공장 3층에는 의류 제조 전문가들이 실제 니트 의류를 재단하고, 만드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이번 금천패션영화제 작품 공모에서는 2달간 약 1,574편이 접수 되었고, 이 중 41편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 중 심사위원들의 신중한 심사를 거쳐 대상과 마리오아울렛 특별 우수상 등 모두 9개 부문 수상작이 총 2,000만 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패션을 주제로 하는 금천패션영화제는 금천지역의 특화산업인 패션의류산업을 재조명하고 금천지역에서 빼놓을 수 없는 구로공단의 역사를 영화와 연결했다.

 

▲ 마리오아울렛 전경(사진=마리오아울렛)  © 특허뉴스

 

 

 

한편, 마리오아울렛은 2001년에 문을 연 대한민국 최초의 정통 패션 아웃렛으로 유명브랜드의 품질 좋은 상품을 365일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합리적인 쇼핑 명소이다. 3개의 건물로 구성된 도심형 쇼핑시설로 1관은 2001, 2관은 2004, 3관은 2012년에 오픈했으며, 2013년에는 1관을 증축했다. 1관은 패션 전문관, 2관은 레저 전문관, 3관은 라이프스타일몰로 특화돼 있다. 지난 20184월에는 전관 리뉴얼을 실시해 패션부터 식사 및 문화생활까지 도심 속 문화 휴식 공간으로 거듭났다. 3개 관을 통해 남성복, 여성복, 아웃도어, SPA, 스포츠, 리빙 등 600여 개의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풋살장과 락볼링장, 키즈 테마파크, 대형서점도 입주해 있고, 주차 공간도 충분히 확보돼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