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의료용기기 기업 및 연구소 잇달아 유치

광주 의료용기기 제조업제 ㈜티디엠 중재의학연구소 입주
이 연구사업을 통해 의료기기 관련 기업, 연구소 7곳 유치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9/11 [17:05]

전북대, 의료용기기 기업 및 연구소 잇달아 유치

광주 의료용기기 제조업제 ㈜티디엠 중재의학연구소 입주
이 연구사업을 통해 의료기기 관련 기업, 연구소 7곳 유치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3/09/11 [17:05]

▲ 전북대학교 중재적 메카노바이오기술융합 연구센터(센터장 박찬희)가 의료용기기 관련 제조기업 및 연구소 등을 잇달아 입주시키며 지역의 바이오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사진=전북대)  © 특허뉴스

 

전북대학교 중재적 메카노바이오기술융합 연구센터(센터장 박찬희, 이하 기기센터)가 의료용기기 관련 제조기업 및 연구소 등을 잇달아 입주시키며 지역의 바이오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기기센터는 최근 ㈜티디엠의 전주 연구소인 ㈜티디엠 중재의학연구소가 지난 8일 입주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중재적 메카노 바이오 기술융합 연구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으로 이전 또는 창업한 의료기기 관련 기업과 연구소는 모두 7개에 달한다.

 

이번에 전북대에 입주한 ㈜티디엠은 광주광역시 소재의 의료용기기 제조업체로 2016년 연 매출 100억을 돌파하고, 2022년 지역혁신선도기업에 선정됐으며, 최근 카자흐스탄과 해외수출 계약을 맺으며 지역 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박상수 ㈜티디엠 중재의학연구소장은 “이번 입주를 통해 기기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장비를 적극 활용하여 중재의료기기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찬희 센터장은 “앞으로도 중재의료기기 기업들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속적으로 기업유치에 힘써 전라북도와 전주시 바이오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기센터는 지난 2019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산업거점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중재의료기술을 개발하고 연구하는 대형 연구센터를 완공했다. 현재 연계사업인 ‘메카노바이오활성소재 혁신의료기기 실증기반 구축사업’을 수주하여 전북대 전주캠퍼스 내에 메카노바이오활성소재 기반 혁신의료기기 제조를 위한 개발지원 및 제품화를 위한 실증지원 센터와 장비를 구축하여, 메카노바이오활성소재 탐색·발굴부터 기업의 기술개발 및 실증, 사업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전북대,메카노바이오기술융합연구센터,티디엠중재의학연구소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