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애니파이브, ‘씽캣 플랫폼 런칭 DAY’ 개최... “아이디어가 자산화 된다”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7/27 [15:15]

[이슈] 애니파이브, ‘씽캣 플랫폼 런칭 DAY’ 개최... “아이디어가 자산화 된다”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2/07/27 [15:15]

▲ 애니파이브는 지난 25일 구로 엘컨벤션 센터에서 씽캣 플랫폼 런칭 DAY를 개최했다. 사진은 김기종 대표가 Next Plan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특허뉴스

 

IP통합서비스 전문기업 ()애니파이브(대표 김기종)가 지난 25일 구로 엘컨벤션 센터에서 씽캣 플랫폼 런칭 DAY'를 개최했다.

 

씽캣은 일반인, 기업 지식 창작물 보호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와 연계, 협업 과정을 통해 자산화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아이디어 및 창작물을 경제적 가치로 창출하는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생태계가 씽캣이다.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 씽캣(Thinkcat)’은 기존 전문가 매칭 플랫폼과 달리 온라인 협업공간에서 아이디어 및 크리에이터 창작물 등에 대해 IP 전문가, 비즈니스 전문가가 창업을 지원하는 형태로, 단순히 일자리 알선이 아닌 창업 성공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개인들이 보유하고 있는 IP와 창작물에 대해 등록-공유-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씽캣플랫폼은 IP조사 분석에서 특허·상표 출원·등록, 라이선싱·기술거래, 캐릭터, 특허 유지·관리 등 IP전문가가 온라인 협업공간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를 해결한다.

 

씽캣플랫폼에서는 아티스트·엔지니어 등 개인 및 기업의 아이디어나 창작물을 플랫폼에 업로드하는 것으로 권리화 과정이 가능하고, 비즈니스 연결 및 협업을 통해 자산화까지 진행되는 서비스에 들어간다.

 

김태형 애니파이브 연구소장은 씽캣 플랫폼은 AI 기반 기업평가 서비스 플랫폼 다빈치(Davinci)’AI 특허전문 번역서비스 플랫폼 뉴로캣(NeuroCat)’과 솔루션을 호환시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씽캣 서비스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고기석 회장이 인사말에서 씽캣 플랫폼 서비스에 기대를 표했다  © 특허뉴스


특히 애니파이브는 올해 하반기에는 일반 대중 크리에이터를 위해 아이디어 공유, 관리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미술, 문학, 사진 등 문화 예술인과 기술 중심 연구개발 개인, 기업, IP 전문가가 공존하는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박정균 애니파이브 상무는 씽캣은 개인 및 기업 등 크리에이터를 위한 인큐베이션 서비스와 IP 사업화 서비스를 그물망처럼 연결해 시너지 효과가 더욱 클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기종 대표는 씽캣은 문화와 기술시장의 전략적 트리거, 생태계 디자인, 디자인 싱크, 산업 간 연결을 이용해 권리화와 자산화를 지원하고 있다, “새로운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기술, 예술 거래 시장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애니파이브는 씽캣 서비스를 필두로 내년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애니파이브,씽캣,크리에이터,IP,다빈치,뉴로캣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