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中 리커창 총리, 스타트업 자금문제 해결 위해 “지식재산권 담보로 금융지원”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7/27 [16:52]

[종합] 中 리커창 총리, 스타트업 자금문제 해결 위해 “지식재산권 담보로 금융지원”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0/07/27 [16:52]

 

 

한국지식재산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1일 중국 국무원의 리커창 총리는 국가첨단기술산업개발구(이하 국가고신구) 발전을 위해 지식재산권 금융의 지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국가고신구는 중국의 경제성장과 첨단과학기술 발전을 이끄는 중심지로 지난 1988년부터 약 30년간 총 169곳의 국가고신구가 조성됐다. 중국 첨단과학기술기업의 36.5%가 국가고신구에 위치하며, 2018년 국가고신구 기업이 출원한 발명특허 건수는 전국의 1/3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리커창 총리는 국가고신구가 중국 고수준 경제발전의 중요 거점이고 국가의 개혁개방을 이끄는 창업 활동의 중심지라고 언급하며, 스타트업 기업들이 겪고 있는 자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식재산권을 담보로 하는 금융 지원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상업은행이 국가고신구에 과학기술 전문은행을 설립하는 것을 장려해 지식재산권 담보 융자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뢰를 구축하고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인재와 기술, 자본의 유입을 추진할 것이라고도 전했다.

이어 국가고신구는 개혁 정책을 수립·실천한 경험을 자유무역시범구 등 다른 개혁 시범구역과 공유하여 해당 지역의 혁신을 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지식재산권담보,국가고신구,리커창,참단과학기술,스타트업,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