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김용선 특허청 차장, ‘SK바이오사이언스’ 방문

찾아가는 특허분석 설명회 개최 및 특허 관련 현안 청취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9/09 [17:15]

[현장스케치] 김용선 특허청 차장, ‘SK바이오사이언스’ 방문

찾아가는 특허분석 설명회 개최 및 특허 관련 현안 청취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1/09/09 [17:15]

▲ 김용선 특허청 차장(오른쪽)이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시설을 방문해 기업의 제품개발에 대한 설명을 듣고있다(사진제공=특허청)  © 특허뉴스

 

 

특허청은 김용선 특허청 차장이 991330분 백신 개발업체인 SK바이오사이언스(경기도 성남시 소재)를 방문하여 mRNA 백신 특허분석 설명회를 개최하고, 백신 개발단계에서 겪는 지식재산권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18월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을 승인받은 기업으로, 백신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 및 위탁개발 및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국내 백신 개발·생산 기업이다.

 

찾아가는 특허분석 설명회에서 특허청은 mRNA 백신 생산공정별 주요기술, 핵심특허, 실시예, 분쟁현황 등 분석결과를 발표하였고, mRNA 플랫폼 기반의 코로나19 백신을 개발·생산할 경우 예상되는 생산공정별 특허 이슈를 공유한다.

 

이 자리에서 특허청은 mRNA 특허분석과 별도로 비mRNA 백신과 원부자재에 대한 특허분석도 진행할 계획이다.

 

설명회에 이어, 김용선 차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안재용 대표이사 등과 간담회를 갖고, 함께 백신 연구개발 현장도 둘러볼 예정이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이번 mRNA 특허분석 결과를 활용하면, 연구개발 방향을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김용선 특허청 차장은 코로나19 백신 자립을 넘어 우리나라가 글로벌 백신 공급의 허브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김용선차장,특허청,sk바이오사이언스,백신개발,찾아가는특허분석설명회,mRNA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