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창의적 여성들의 도전, 생활 속 아이디어의 ‘최고’를 가린다

11. 22(금), 제6회 생활발명코리아 공개심사 및 시상식 개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19/11/13 [11:37]

[종합] 창의적 여성들의 도전, 생활 속 아이디어의 ‘최고’를 가린다

11. 22(금), 제6회 생활발명코리아 공개심사 및 시상식 개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19/11/13 [11:37]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2019 생활발명코리아공개심사 및 시상식이 오는 1122일 오후 2시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생활발명코리아는 여성의 생활밀착형 제품 아이디어를 공모·선정하여 지식재산권 출원과 시제품 제작, 사업화 컨설팅 제공 등 여성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생활발명 아이디어는 지난 131일부터 48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총 1,731건이 접수됐다. 이후 온라인심사와 선행기술조사, 면접심사를 거친 39건의 아이디어가 441의 경쟁률을 뚫고 지원 대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특허청은 선정된 39건을 대상으로 전문가 멘토링과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부문에 따라 특허 출원, 전문가 컨설팅 등 맞춤형 혜택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제작된 시제품은 1122() 개최되는 행사장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일 시제품은 환경과 건강을 고려한 생활용품을 비롯하여 간편함에 집중한 반려동물용품과 IoT(사물인터넷)생활가전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른다.

 

<부문1>의 시제품 26건은 1120일까지 사전 진행되는 네티즌 투표와 1122일 진행되는 전문가 현장심사 점수를 합산하여 공개평가를 받는다. 최고점을 받은 제안자에게는 대통령상과 발명장려금 1천만 원이 주어지고, 국회의장상과 국무총리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발명장려금 2백만 원이 수여되는 등 생활 속 여성 아이디어의 최고를 가린다.

 

▲ <부문1> 선정작 中  © 특허뉴스


‘2019 생활발명코리아 공개심사 및 시상식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네티즌 투표히트예감등 이벤트 참여 시 공기청정기 등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생활발명코리아 웹사이트(www.womanidea.net)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최근 미중 무역분쟁과 일본의 수출규제 등 자국 기술을 무기로 하는 기술패권 경쟁이 치열해지는 대외환경 속에서 지식재산 기반의 기술혁신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상황이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창의적 여성의 아이디어로 상품화가 용이한 생활발명을 발굴하고, 여성의 창의력과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하고 발전 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식재산 교육과 여성 맞춤형 지원정책을 꾸준히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창의적여성,생활속아이디어,한국여성발명협회,2019생활발명코리아,지식재산권,시제품제작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