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빅스코, 빗썸 상장에 이어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DWF Labs로부터 신규투자 유치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3/04/04 [15:41]

[이슈] 빅스코, 빗썸 상장에 이어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DWF Labs로부터 신규투자 유치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3/04/04 [15:41]

▲ 빅스코는 교회헌금시스템도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첫 사례로 가상자산과 연동한 키오스크를 개발 , 공급하고 있다.

 

 

블록체인 플랫폼 빅스코(VIXCO, VIX)는 지난 1월 빗썸 상장과 함께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실생활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4일 밝혔다.

 

빅스코(VIX)는 기존의 POS 단말기 및 결제 서비스가 고객과 가맹점을 효과적으로 연결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개발된 플랫폼이다. 고객이 빅스페이로 비대면 주문 및 결제를 할 경우, 가맹점은 고객에게 쿠폰, 빅스코(VIX) 토큰 등을 제공하여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빅스코는 VIXPAY로 확보한 고객과 가맹점 그리고 블록체인 POS 단말기 인프라를 기반으로 빅스코 고객과 가맹점에게 다양한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자동차 타이어교체, 골프장, 리조트, 일반음식점 등은 물론, 교회 헌금 등 실생활에서 신용카드로 상품을 구매하던 방식 그대로 빅스코 및 빅스페이를 통해 결제가 가능해진다. 2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결제시스템을 개발한 ()나우앤페이(대표 정영준)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신용카드 POS 단말기를 개발해 가맹점과 소비자를 연결시켰다.

 

이미 빅스코는 교회 헌금 시스템도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첫 사례로 가상자산과 연동한 헌금 키오스크를 개발·공급하고 있다. 빅스코는 수도권 및 전국 대형 교회를 중심으로 올해 안에 최대 2,000대까지 확대 보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 빅스코를 개발한 (주)나우앤페이 정영준 대표

정영준 대표는 디지털 전환에 적극성을 보이는 종교단체가 늘고 있어, 교회를 시작으로 사찰이나 성당에도 키오스크 보급을 확대 보급할 것이다고 말했다.

 

타이어 교체도 빅스코를 통해 결제가 가능해진다. 나우앤페이는 금호타이어와 업무협약을 통해 금호타이어 본사 및 전국 판매 대리점에 빅스코 포스단말기를 설치해 이용 회원들이 빅스코 및 빅스페이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제주시에 위치한 아덴힐리조트앤골프와 업무협약을 통해 골프장 18홀과 리조트를 빅스코와 빅스페이를 통해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다.

 

정영준 대표는 리워드와 결제 기능을 지원하는 빅스페이는 상점과 고객이 디지털로 연결되는 환경을 제공해 비대면 주문(무인 KIOSK) 및 결제를 유도하여 상점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상점은 빅스페이를 통해 고객에서 쿠폰, 빅스코 적립 등을 통해서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빅스코 포스 설치 문의가 최근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빅스코 및 빅스페이 이용 고객은 복잡한 가입이나 충전 절차 없이 전국의 가맹점에서 빅스페이모바일 어플(App)을 다운받아 간편하게 결제 및 리워드를 받을 수 있으며, 빅스페이 가맹점은 빅스페이에서 제공하는 쿠폰 발행 서비스, 포인트 관리 서비스, 모바일 프로모션 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하고 빅스코(VIX)로 지급할 수 있다.

 

가상자산관련 법률과 제도는 계속 재정 및 정비되고 있는 가운데, 정영준 대표는 빅스코는 가상자산관련 법률과 제도 변화에 맞추어 가상자산을 기반으로 고객과 가맹점을 대상으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어 루나코인 사태나, FTX 거래소 파산으로 가상자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확대되고 있지만, 빅스코(VIX)는 전통적인 금융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가맹점들에게 DeFi와 같은 블록체인을 이용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 모델로 가맹점주들로부터 획기적인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빅스코(VIX)는 해외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카자흐스탄에 VIXPAY 서비스 테스트용 단말기를 수출한 나우앤페이는 테스트 서비스를 거쳐 올해 2분기에 정식 서비스가 공식 오픈된다.

 

또한, 빅스코(VIXCO) 프로젝트는 지난 21일 글로벌 유동성 공급자이자 웹3 투자 회사인 DWF Labs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빅스코 측은 이번에 이루어진 전략적 투자를 통해 VIXCO의 생태계를 확장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이 이루어졌다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교두보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 실생활 서비스를 본격화 한 빅스코 프로젝트


이번 빅스코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진행한 DWF LabsDWF Labs의 다양한 단계에서 Web3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Multistage Web3 전문 투자 회사로, 40개 이상의 상위 거래소에서 현물 및 파생 상품 시장을 거래하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기관 중 하나인 DWF(Digital Wave Finance)의 자회사이다.

 

DWF Lab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및 투자를 통해 VIXCO는 새로운 블록체인 키오스크 보급을 통해 VIXCO 가맹점과 파트너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영준 대표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VIXCO 프로젝트는 더욱 확장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견고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성장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와 가맹점 간의 편리한 결제 환경 및 혜택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빅스코,VIXCO,VIX,나우앤페이,블록체인POS단말기,가상자산,빅스페이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