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명품 지식재산 콘텐츠”들이 몰려온다

특허뉴스 | 기사입력 2011/01/31 [16:25]

2011년“명품 지식재산 콘텐츠”들이 몰려온다

특허뉴스 | 입력 : 2011/01/31 [16:25]


특허청(청장 이수원)은 새롭게 개발한 지식재산 이러닝 콘텐츠 4개를『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을  통해 14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의 무료 지식재산 전문교육 사이트인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www.ipacademy.net)은 약 45만명의 회원을 가지고 있으며, 155개의 지식재산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특허청은 전 국민 대상의 지식재산 인식제고와 기업 내 지식재산 실무인력 양성을 위해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데, 특히, 금년 1월부터 신규로 서비스하는 콘텐츠는 기업체 등 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개발되었다.
그 중『TRIZ를 활용한 기술혁신』과『지식재산경영과 특허전략』은 기업의 지식재산 창출 및 보호역량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남녀탐구생활” 포맷을 차용한『표준특허 이론과 사례』와 연예인 김학도 씨가 출연하는『MICE(Meeting, Incentive Travel, Convention, Exhibitions) 산업과 지식재산』은 재미있는 지식재산 콘텐츠로 화제가 되고 있다.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홍만표 원장은 “금년부터 선보이는 콘텐츠는 인터넷에서 다운 받아 스마트폰으로 학습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학습시간이 부족한 기업의 실무인력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허청은 앞서 소개한 4개 콘텐츠 외에도 올해에는 『지식재산권 행사에 관한 공정거래법적 규제』,『IP비즈니스 환경변화에 따른 기업의 특허경영전략』등 지식재산과 관련된 강연, 세미나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제공할 계획으로 있어 학습자들이 새로운 이슈나 동향에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