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USPTO, 개인 첫 출원 조기 심사청구허용 프로그램 발표

특허뉴스 허재관 기자 | 기사입력 2023/03/27 [11:01]

[국제] USPTO, 개인 첫 출원 조기 심사청구허용 프로그램 발표

특허뉴스 허재관 기자 | 입력 : 2023/03/27 [11:01]

 

 

 

USPTO는 개인 및 극소 규모 사업체(micro entity)가 처음으로 특허 출원을 할 때, 심사를 신속하게 수행하는 시험 프로그램(First-Time Filer Expedited Examination Pilot Program)39일 시작했다고 관보를 통해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 USPTO, COVID-19, 암 예방 기술,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기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등과 같은 USPTO의 다른 심사 신속화 프로그램을 보완하는 것으로서, 공평하고 포괄적인 혁신 생태계(Ecosystem)를 구축하기 위한 시책으로 마련되었다.

 

이 프로그램을 신청할 때, 출원인은 발명자가 다른 특허 출원에서 이미 발명자로 명시(기재)되지 않았는지를 확인하고, USPTO가 지정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출원인이 USPTO의 특허 출원 프로세스의 기본내용에 대해 훈련(교육)을 받고 있는 것을 신청의 요건으로 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 웹사이트에서는 교육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출원인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교육 리소스(자료) 모음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2024311일 또는 이 프로그램의 대상 사안(출원 건)1,000건에 이르는 날 중에서 빨리 도래하는 날짜까지 신청을 접수한다.

 

USPTOVidal 장관은 이 새로운 프로그램은 특허 출원에 익숙하지 않은 개인 출원인이나 중소기업 경영자를 지원할 수 있다. 신속하게 심사함으로써, 개인 출원인 등이 더 빠른 단계에서 중요한 비즈니스상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보다 빠른 신속한 특허 권리화가 중요하고 한시적인 제도인 만큼, 마감이 되기 전에 이용할 필요가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첫출원,조기심사청구,USPTO,특허출원프로세스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