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키워트, 최신 AI기술 기반 ‘IP비즈니스 방향’ 제시

워트인텔리전스, 2022 KINPA 컨퍼런스서 최신 AI 기술을 통해 IP 비즈니스 프레임워크를 수립하는 5가지 핵심전략 공개

특허뉴스 백소민 기자 | 기사입력 2022/11/03 [12:27]

[이슈] 키워트, 최신 AI기술 기반 ‘IP비즈니스 방향’ 제시

워트인텔리전스, 2022 KINPA 컨퍼런스서 최신 AI 기술을 통해 IP 비즈니스 프레임워크를 수립하는 5가지 핵심전략 공개

특허뉴스 백소민 기자 | 입력 : 2022/11/03 [12:27]

 

▲ KINPA 2022 컨퍼런스에서 워트인텔리전스 윤정호 대표가 최신 AI기술을 통한 IP비즈니스 프레임워크를 수립하는 핵심전략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 특허뉴스

 

 

AI글로벌특허검색엔진 키워트(keywert)’ 운영사 워트인텔리전스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서울 그랜드하얏트에서 열린 ‘2022한국지식재산협회 컨퍼런스(2022 KINPA CONFERENCE)’에 참석해 특허 빅데이터 기반의 ‘PISIS 프레임워크를 설명하고 특허검색맛집 ‘key-cafe’를 통해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한국지식재산협회는 IP경쟁력 강화를 위해 IP분야의 전 영역에 걸친 상호 협력방안 논의, 공동연구 등을 수행하는 산업계 자율 협의체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대·중소기업간 지식재산 경영 노하우 공유 및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국내 최대 규모 행사로 8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뤘다.

 

전문가 세션에서 워트인텔리전스는 IP정보를 기업 비즈니스 전반에 활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도구로 ‘PISIS(Problem-Idea-Strategy-Improve-Share)’ 5단계 프레임워크를 제시했다. PISISIP 전문가의 시각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이 직면한 과제를 도출 및 개선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윤정호 워트인텔리전스 대표는 기술의 시간과 비즈니스의 시간을 서로 맞출 때 비로소 기업의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고, 이 때 PISIS가 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워트인텔리전스가 보유하고 있는 학습데이터와 AI 기술, 그리고 특허 빅데이터 분석 기술이 기술과 비즈니스의 시간을 예측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예로, 최근 SK C&C 데이터센터 서버 장애 사태에서 기술 중심의 특허에 집중하며 기술의 시간에 집중하는 네이버와 비즈니스를 위한 상표권 확보에 집중하고 있는 카카오가 리스크 매니지먼트 관점에서 어떻게 달리 대응했을지를 충분히 분석해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키워트의 특허카페에서는 특허업무를 하는 모든 이들에게 업무를 스마트하게 할 수 있는 특허메뉴를 카페콘셉트로 제공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 공간은 특허업무를 메뉴 주문하듯 필요한 기능만 설명을 듣고, 카페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의 공간에서 편하게 쉬어 가는 공간으로 연출해 컨퍼런스의 엄숙한 분위기를 한층 산뜻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키워트의 key-café 부스에는 행사기간 동안 700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 한국지식재산협회(KINPA) 컨퍼런스 행사/키워트 특허카페 key-café   © 특허뉴스


key-café 부스에서 이색적인 이벤트도 진행됐다. 키워트가 ‘2022한국소비자만족지수특허검색엔진 부문 영예의 1위를 수상한 것을 기념해 1등의 기운으로 로또 1등을 기원하는 로또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명함만 제출하면 로또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장내는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최민형 워트인텔리전스 CRM팀장은 키워트에 보내주신 IP업계 관계자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2일간의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올해 들어 한국지식재산협회(KINPA) 소속 회원사 기업의 50% 이상이 키워트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빠르게 변화하는 IP업계에서 최신 AI 기술과 양질의 정보와 서비스를 통해 한국지식재산협회 소속 특허업무 실무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AI기술 기반 IP비즈니스 프레임워크와 관련한 문의는 키워트 홈페이지( https://bit.ly/3F8VlEZ ) 문의 전화 및 메일을 통해서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키워트,워트인텔리전스,PISIS프라임워크,KINPA,특허빅데이터,특허카페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