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키워트’,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 수 1위” 수상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9/30 [10:23]

[이슈] ‘키워트’,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 수 1위” 수상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2/09/30 [10:23]

 

IP리걸테크 스타트업 워트인텔리전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AI글로벌특허검색엔진 키워트(keywert)‘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서비스혁신브랜드(특허검색엔진)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소비자만족지수1위는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미래 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되었으며,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키워트는 누구나 쉽게 특허정보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비전 하에, 강력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인공지능 기반 검색식 자동완성 기능 ‘AI검색식X 2.0’, 우리회사 IP경쟁력 및 기술력, R&D역량 등 을 한눈에 시각화된 자료로 분석할 수 있는 IP실무에 최적화 된 IP데이터 시각화툴 그래프엔진(graph engine) ‘등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IP업무 플로우를 새롭게 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테슬라 등 포춘 1000대 기업 중 3분의 2가 사용하는 순추천고객지수(NPSNet Promoter Score)를 활용한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키워트 서비스의 NPS 점수는 Top Class(77) 수준으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서비스임을 보여줬다. 이는 미국의 온라인 여론조사 기관인 퀄트릭스(Qualtrics)에서 발표한 Software 산업의 NPS점수 13.2점과 비교해볼 때 압도적 결과이다.

 

워트인텔리전스 윤정호 대표는 소비자의 숨겨진 니즈까지 파악하는 연구와 분석을 통해 키워트가 고객지향 서비스로 성장하고 혁신해왔다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소통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연구개발을 지속해 실질적인 개선과 혁신을 이루고 IP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키워트,워트인텔리전스,그래프엔진,ai글로번특허검색엔진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