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기술 이전] 이런 특허 어때요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1/11 [11:06]

[특허기술 이전] 이런 특허 어때요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2/01/11 [11:06]

 

차량 네비게이션 및 이의 구동방법

등록특허 : 10-2121473 / 출원번호 : 10-2018-0139299

 

 본 발명은 차량 네비게이션을 개시한다. 보다 상세하게는, 차량 전면 유리에 매립되어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차량 네비게이션 및 이의 구동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차량 전면 유리상에 운전자의 시선에 대응하는 위치에 주행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배치하여 운전자가 운전중에도 차량 네비게이션이 화면을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차량 전면 유리상에 운전자의 시선에 대응하는 위치에 주행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배치하여 운전자가 운전중에도 차량 네비게이션이 화면을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차량 네이게이션의 화면에 표시되는 주행정보를 텍스트가 아닌 단순화된 아이콘의 형태로 표시함으로써, 운전자가 경로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당구대 쿠션부의 히팅장치

등록특허 10-2113958 / 출원번호 10-2019-0161967

 

본 발명은 당구대 쿠션부의 히팅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당구대의 판부재의 사각 테두리 각각에 설치된 쿠션대의 쿠션부에 밀착하여 탈부착 가능하게 결합되면서 상기 쿠션부를 히팅(heating)함으로써, 상기 쿠션부가 저온으로 떨어지면서 쿠션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고, 기존 당구대에 설치 및 교체가 용이한 당구대 쿠션부의 히팅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목적은, 당구대의 판부재의 사각 테두리 각각에 설치된 쿠션대의 쿠션부에 밀착하여 탈부착 가능하게 결합되면서 상기 쿠션부를 히팅(heating)함으로써, 상기 쿠션부가 저온으로 떨어지면서 쿠션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고, 기존 당구대에 설치 및 교체가 용이한 당구대 쿠션부의 히팅장치를 제공하는 데 있다.

본 발명에 따른 당구대 쿠션부의 히팅장치는 첫째, 당구대의 판부재의 사각 테두리 각각에 설치된 쿠션대의 쿠션부에 밀착하여 탈부착 가능하게 결합되면서 상기 쿠션부를 히팅(heating)함으로써, 상기 쿠션부가 저온으로 떨어지면서 쿠션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고, 기존 당구대에 설치 및 교체가 용이한 효과가 있다.

둘째, 발열체가 설치된 히팅바디를 서로 전기적으로 결합 가능한 블럭형태로 제작함으로써, 포켓(pocket)이 없는 캐럼 게임용 당구대 및 포켓(pocket)이 있는 포켓 게임용 당구대 및 당구대에 모두 적용 가능하고, 중대, 대대와 같은 크기가 다른 당구대에 모두 적용 가능한 효과가 있다.

셋째, 온도센서, 경고등, 스피커 및 아두이노(Arduino)를 통하여 발열체의 작동에 문제가 생긴 경우 발열체의 작동을 자동으로 제어하고, 문제가 생긴 발열체가 설치된 히팅바디를 관리자가 쉽게 인지하여 교체를 유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구두 닦는 장치

등록특허 10-2073250 / 출원번호 10-2019-0168065

 

본 발명은 구두 닦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먼지제거, 구두약 도포 및 구두의 광이 고르게 이루어질 수 있으며 구두의 훼손 방지할 수 있는 구두 닦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먼지제거, 구두약 도포 및 구두의 광이 고르게 이루어 질 수 있으며 구두의 훼손 방지할 수 있는 구두 닦는 장치를 제공함에 목적이 있다.

본 발명은 구두 닦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먼지제거, 구두약 도포 및 구두의 광이 고르게 이루어질 수 있으며 구두의 훼손 방지할 수 있도록, 본체, 사람의 발 형태로 형성되어 구두가 신겨질 수 있으며 상기 본체의 내측에 구비되는 모형발; 구 형태를 이루며 상기 구두에 대한 먼지제거, 구두약 도포, 광내기 중 적어도 하나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복수 개의 작업공을 포함하되, 상기 모형발에는 소정의 간격으로 복수 개의 전자석이 구비되고, 상기 복수 개의 전자석은 일 전자석에만 전류가 인가된 후 일 전자석에 인접한 타 전자석에만 전류가 인가됨과 동시에 일 전자석에 대한 전류가 차단됨을 지속적으로 반복함에 따라, 상기 복수 개의 작업공이 전류가 인가된 전자석을 따라 구두의 표면을 이동하며 상기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두 닦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모형발에 구비된 복수 개의 전자석을 따라 복수 개의 작업공이 구두의 표면을 이동하며 먼지제거, 구두약 도포, 광내기 기능을 수행하므로, 구두의 전 표면에 대한 먼지제거와 구두약 도포, 그리고 광내기가 이루어질 수 있으며, 구두솔에 의한 구두의 훼손 등을 방지할 수 있다.

 

* 기술거래기관 도원닷컴 / www.dowon.com / boss@dowon.com

* 기술거래모바일 플랫폼 기술거래방(기방(技房)) / www.patentmall.kr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