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Aktion Plagiarius, 2024년 위조품상 수상자 발표…악질 위조품에 경종Bayerische Glaswerke, GDR Trading, Easycool 위조품으로 선정돼 공개 망신독일의 위조품 근절 사회단체인 ‘악티온 플라기아리우스(Aktion Plagiarius)’는 2024년 플라기아리우스 상(위조품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 상은 매년 악질적인 위조품 제조업자나 유통업자를 선정해 그들의 부도덕한 비즈니스 행위를 폭로하고, 위조 문제에 대한 공중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수여된다. 수상자는 ‘황금색 코를 가진 검은색 악당’ 모양의 트로피를 받으며, 이로 인해 공개적인 망신을 당하게 된다.
이번 2024년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Zalto社는 2004년 수작업으로 제작된 ‘DENK'ART’ 유리잔 시리즈를 출시해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2020년 Bayerische Glaswerke GmbH는 기계로 제작된 ‘Definition’ 유리잔 시리즈를 출시했으며, Zalto社는 이 시리즈가 자사의 제품을 모방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Bayerische Glaswerke GmbH는 '모방의 자유'를 주장했지만, 법적 소송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도 두 제품 간의 유사성이 발견되었다.
폭스바겐社의 오리지널 비틀 모델은 EU 전역에서 3D 상표로 보호되고 있다. 그러나 GDR Trading社는 독일, 스웨덴, 네덜란드에서 온라인을 통해 위조된 폭스바겐 비틀 키트를 판매하면서, 이 제품이 원본과 똑같다고 광고했다.
Easycool社의 블록 1970년대 마티아스 에터가 발명한 오리지널 CUBORO 블록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제품이다. 그러나 Easycool社는 이 제품의 포장, 기능성 그래픽, 그리고 원산지 표시까지 모방했으며, 심지어 위조품이 CUBORO 블록과 호환된다고 광고했다.
악티온 플라기아리우스는 이러한 위조 행위가 기업의 창의성과 소비자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한다고 경고하며, 위조품 근절을 위한 경각심을 촉구했다. 이번 시상은 위조품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1
<저작권자 ⓒ 특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위조품상,수상자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