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CEO] 생활 속 유해균·악취... 은나노 항균탈취제 ‘실버리아’가 해답

파워실버 박세환 대표, 인체에 무해한 은나노 항균탈취제 개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7/12 [11:08]

[특허&CEO] 생활 속 유해균·악취... 은나노 항균탈취제 ‘실버리아’가 해답

파워실버 박세환 대표, 인체에 무해한 은나노 항균탈취제 개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1/07/12 [11:08]

 

 

인간이 생활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생성되는 생활하수, 쓰레기, 반려동물이나 가축 등에 의한 가축 분뇨 등으로부터 발생되는 유기성 폐기물은 적정한 습도와 온도 하에서 토양의 광물질 금속류, 염류 및 미생물의 작용에 의해 생화학적인 분해를 일으켜 각종 악취를 발생시킨다.

 

이러한 악취를 제거하기 위해 활성탄, 제올라이트 등 악취성분을 흡착 및 흡수하는 물리적 흡착법이나 미생물을 이용한 미생물 분해법, 악취성분을 포함하는 가스를 고온에서 산화시키는 연소법 및 악취성분을 분해하는 화학적 중화법 등이 사용되어 왔다.

 

하지만 활성탄을 이용한 흡착방식은 탈취효율이 낮을 뿐 아니라 사용수명이 짧은 단점이 있고, 화학적 산화방식은 악취성분들 중에서 악취의 주요 원인이 되는 성분만 처리하므로 고도의 처리기술이 요구되는 문제점이 있다. 또한 약액을 이용한 세정방식은 악취를 발생하는 가스를 용액에 흡수하여 처리하는 방식으로 여러 종의 악취가스가 혼합되어 있는 경우에는 탈취효율이 현저하게 저하되어 그 적용범위가 제한적인 단점이 있다.

 

생물화학적 제거방법으로 양성 계면활성제나 살균제 등에 의한 작용으로 세균에 의한 악취성분의 발생을 차단하거나 효소, 세균, 효모 등을 이용하여 악취성분인 유기산을 분해하여 악취를 제거하는 방법, 그리고 화학적 산화방식 및 약액 세정방식은 모두 화학적인 약품을 사용하는 것이어서 악취가 발생되는 곳에 살포하였을 때 악취 제거와 함께 2차적인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등의 문제점이 발생되어 오히려 심각한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

 

기존의 탈취제는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는 나타나지만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 효과가 미비하여 각종 오염이 우려되는 환경에서는 세균제거물질을 더 혼합하여야 하기 때문에 가축을 사육하는 축사나 애완동물의 탈취에 사용 시에는 인체 유해성을 판별하여 혼합사용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에 따라 현재 널리 사용하고 있는 염소계 탈취제는 빠른 시간 내에 탈취와 살균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염소계는 인체에 유전 변이를 일으킬 우려가 있어 사용을 규제하고 있다. 또한, 새집증후군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되는 광물질 분말은 다공질로서 흡착력이 있고 원적외선 방사율이 높아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 제거율이 높으나, 이러한 광물질 분말 제품은 벽면이나 장소에 구별 없이 사용할 수 없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축산폐수 또는 새집증후군의 주범인 암모니아나 포름알데히드는 강력한 산화력과 흡착력이 우수한 물질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를 제거하기 위해 원적외선 방출이 우수하고 흡착력이 우수한 광물질로는 황토, 견운모, 백탄, 맥반석 등이 주목을 받고 있으나, 광물질을 분쇄한 분

말로서는 그 효과가 미미하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면서 항균 및 탈취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친환경 탈취제가 절실하게 필요한 실정이다.

 

생활 속 유해균·악취, 은나노 항균탈취제 실버리아로 해결

 

▲ 친환경 은나노 항균 탈취제의 제조방법(자료제공=파워실버)     ©특허뉴스

환경전문기업 ()파워실버(대표이사 박세환)는 인체에 유익한 생육광선으로 알려진 원적외선을 내뿜는 맥반석에 항균성이 뛰어난 은()봉을 연결해 전기분해로 나노화시켜 친환경 은나노 항균 탈취제의 제조방법(특허 10-2263219)으로 실버리아를 개발했다.

 

실버리아는 원적외선을 방사하는 맥반석 용액에 항균성이 우수한 은봉을 전기분해하여 용해시킨 순수 무기질의 액상형태로 항균성과 흡착에 의한 탈취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그 효과를 장기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이 편리하고 인체 및 환경에 무해한 장점이 있다.

 

실버리아의 원료인 맥반석에서 방출하는 원적외선은 생육광선이라고 부를 정도로 인체에 유익한, 그러나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는 빛의 하나다. 원적외선이 인체에 들어오면, 경락의 흐름을 방해하는 에너지를 외부로 몰아내고, 인체의 면역기능과 생체활동을 활성화하는 작용을 계속적으로 한다. 인체 내 3~7cm를 침투하는 심달력과 1분에 2000회를 진동하는 에너지파장과 고유진동이 합쳐져 발생하는 공명흡수작용에 의해 세포조직을 활성하여 신진대사를 획기적으로 좋게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해 일석이조, 일석삼조의 기능으로 친환경 항균 탈취역할까지 할 수 있어 현대인들의 필요충분조건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다.

 

▲ 친환경 은나노 항균탈취제 대용량 실버리아  © 특허뉴스

 

실제, 은나노 항균 탈취제를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KICM)에 의뢰하여 실내온도 40에서 적외선 분광기(FT-IR Spectrometer)를 이용한 블랙바디(Black Body) 대비 원적외선 방사성능을 측정한 결과, 방사율은 0.917를 방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친환경 은나노 항균 탈취제 실버리아는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곰팡이균 등 실험에서도 저항성이 뛰어났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의뢰해 항균력, 곰팡이 저항성을 각각 측정한 결과,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모두 99.9%의 항균력이 나타났다. 또한 곰팡이균도 자라지 못함의 항균력을 보였다.

 

▲ (주)파워실버 박세환 대표이사(자료제공=파워실버)  © 특허뉴스

박세환 대표는 의류나 가방 등 제작 시 원단이나 가죽 자체에 은나노 항균 탈취제 실버리아를 적용하게 되면 반영구적으로 항균성이 유지되는 특성이 있다며 실험 데이터를 제시했다.

 

Fiti시험연구원 시험결과, 면이나 나일론 원자재에 실버리아를 혼합해 제작한 샤워커튼지, 극세사, COTTON PRINT 등의 항균도 시험에서 99.9%의 정균감소율을 보였다.

 

직물의 경우 1020회 세탁 후 시험성적에서도 99.9%의 정균감소율을 유지하고 있어 박세환 대표가 제시한 반영구적 항균성 유지에 힘을 보탰다.

 

특히, 가정이나 건물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석고보드를 시료로 은나노 항균탈취제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의뢰해 환경호르몬인 포름알데히드 흡착율을 측정한 결과, 1일째 82% 흡착을 시작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불검출되는 결과를 받았다.

 

친환경 은나노 항균 탈취제 실버리아는 기존의 제품보다 현저히 향상된 품질과 안전한 특성을 발휘해 인체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염소계나 유무기계 탈취제를 대체하는 환경에 친화적인 항균 탈취제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실험결과에서 볼 수 있듯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새집증후군 제거는 물론 다양한 제품에 직접 적용이 가능해 다양한 용도와 형태로 사용되어 질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원적외선을 방사하는 맥반석 용액에 항균성이 우수한 은봉을 전기분해하여 용해시켜 제조된 무기질의 액상형태로 항균성과 항진균성 및 흡착에 의한 탈취성이 우수해 인체에 무해할 뿐만 아니라 그 효과가 장시간 지속된다.

 

박세환 파워실버 대표는 은나노 항균 탈취제 실버리아는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폐렴균, 녹농균 등 세균에 대한 항균효과가 뛰어나고 인체에 무해하다무전극 도금방식으로 접착성이 강해 항균이 오래 지속된다고 밝혔다.

 

곰팡이 등 세균의 발생을 원천적으로 억제하고 악취의 근원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된 실버리아’.

 

▲ 인체에 무해한 은나노 항균 탈취제 실버리아는 이불, 매트, 카페트 등 침구류는 물론 의류, 신발깔창, 유모차, 보행기, 장난감 아기식탁, 아기침대, 차량실내, 에어컨필터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 특허뉴스

 

실버리아를 뿌리면 은나노입자들이 표면 깊숙이 침투해 항균력이 우수하고 지속기간이 긴 특징이 있다.

인체에 무해한 은나노 항균 탈취제 실버리아는 이불, 매트, 카페트 등 침구류는 물론 의류, 신발깔창, 유모차, 보행기, 장난감 아기식탁, 아기침대, 차량실내, 에어컨필터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애완동물 용품 등 세균번식이 가능한 모든 부분에 뿌리기만 하면 세균걱정은 잠시 접어두어도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실버리아,파워실버,항균탈취,은나노,유해균, 관련기사목록
광고
특허&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