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전남 지식재산 페스티벌 26일 개최

전남중소기업진흥원(무안)에서 전남의 미래성장, 지식재산에서 찾는다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0/11/26 [14:31]

[종합] 전남 지식재산 페스티벌 26일 개최

전남중소기업진흥원(무안)에서 전남의 미래성장, 지식재산에서 찾는다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0/11/26 [14:31]

 

특허청은 전라남도와 함께 26일 오후 130분 전남중소기업진흥원(전남 무안)에서, ‘2020 전남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전남 지식재산 페스티벌은 우수 기업 홍보 및 지식재산 종합상담 등 다양한 특화행사가 펼쳐지며, 지식재산으로 성장한 기업의 성공사례를 발굴하여 성과를 확산하기 위한 12회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영인대회와 함께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에는 지역의 예비창업자와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주기 위해 법률, 마케팅, 창업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컨설팅이 함께 진행되며, 기술금융지원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전남신용보증재단 등 지원기관과 수요자 간 1:1 맞춤 상담도 진행된다.

 

또한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차별화된 지식재산으로 성공한 지역 유망 중소기업의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우리기업 IP-Story’가 열린다.

 

이밖에도 전남지역 발명센터 학생 대상으로 도전 골든벨퀴즈쇼를 마련하여 지식재산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전남의 지식재산 발전에 공헌한 지식재산 유공자를 표창하고, 특허·디자인 등 자신의 재능을 기부해 지식재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도와준 재능기부자의 공로를 표창하는 시상식도 마련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전남지식재산페스티벌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