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CEO] 기적의 충격 흡수율 -0.45... 도도워킹 신사화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2/10 [12:16]

[특허&CEO] 기적의 충격 흡수율 -0.45... 도도워킹 신사화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0/02/10 [12:16]

 

미국 U.S Public Health Service의 조사에 의하면 87%의 사람들이 발에 문제가 있고 이로 인한 신체 다른 부분까지 영향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인체는 발목, 무릎, 골반, 허리, 척추, 목 등 6개의 고리 형 사슬구조로 이루어진 운동역학적 체인구조로 6개 기관 중 하나의 기관이 움직이면 나머지 다섯 개 기관도 따라 움직인다. 때문에 중요한 발이 정위치에서 올바르게 운동하지 않으면 척추, 목이 어긋나게 되어 불균형을 초래하는 것이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남성 무지외반증 환자가 5년간 연평균 7.6%씩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뼈가 돌출하는 증상으로 하이힐을 자주신는 여성이 잘 겪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키높이 구두나 딱딱하고 불편한 구두를 시는 남성도 걸릴 수 있다.

 

박영설 한국기능성신발연구소 소장은 발이 오랫동안 눌려 강한 압력을 받아 모양이 변형되기 때문이라며 도도워킹은 특허받은 터널공법으로 충격을 완화하고 발바닥 전체로 충격을 분산하기 때문에 무지외반증으로부터 발을 보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자료제공_도도워킹     ©특허뉴스

 

이어 박 소장은 발아치를 자극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충격을 완화해주는 터널공법을 적용한 기능성 신발이 미국 공인기관인 아텍연구소 테스트 결과, 발의 충격흡수율 -0.45로 일반신발에 비해 충격흡수가 36배 강한 놀라운 성적을 받았다라며 이 결과를 토대로 재활의학으로 권위있는 미국 엔젤로주립대학과 협업을 통해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하고 미국과 한국, 일본 등에서 8차례의 논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인체공학 중심의 첨단 메커니즘으로 충격흡수율 -0.45의 터널공법을 개발한 ()도도워킹(대표 조명순)은 기능성 신발을 전세계에 보급해 비정상적으로 변형된 발의 족궁이 도도워킹 기능성 신발을 착용함으로서 충격 분산과 족궁을 자극해 정상 각도로 자리 잡도록 도움(무릎, 엉덩이, 허리, 목 등으로 전이되는 통증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터널공법은 인체의 운동역학 원리를 이용, 도도워킹 착용 후 걷는 것만으로 발에 있는 뼈와 근육을 무리없이 스트레칭시켜 굳어있던 근육이 이완되면서 족궁의 형태를 차츰 회복, 발바닥에 미세한 마사지 효과를 불러 일으켜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촉진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도도워킹 기능성 신발은 서 있거나 걸을 때, 운동할 때와 같이 몸이 움직일 때 발이 받는 충격을 절대적으로 감소(충격흠수율 -0.45)시킨다.

 

때문에 터널공법을 적용한 도도워킹 기능성 신발은 발이 받는 충격을 분산시켜 발을 바르고 건강함은 물론 허리와 척추, 무릎에 전해지는 충격이 적어 활동에 관계되는 전신골격과 근육, 인대 모두를 균형있게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 자료제공_도도워킹  © 특허뉴스


첨단 인체공학 신사화(오래 신어도 발과 척추가 편안한 기능성 신사화) 모던한 디자인으로 맨발 같은 편안함(완벽한 패션연출은 물론 종일 신어도 꼿꼿한 허리) 세계가 인정한 통공효과(충격을 분산시키는 터널공법의 통공효과) 등 도도워킹 신사화를 신어야할 이유는 다양하다. 특히 신사화 최초 터널공법을 채용해 발바닥 충격완화, 앞측쏠림 완화, 무지외반증 예방 등에 도움을 주고 기존 하이힐과 달리 발아치를 적용해 마사지효과까지 극대화했다.

예를 들어 -0.45의 놀라운 충격흡수율은 등산 후 하산할 때 평지를 보행할 때 보다 13배 이상 무릎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한다는 말이다.

 

도도워킹이 터널공법의 놀라운 충격흡수율 -0.45를 말할 수 있는 근거는 미국 공인기관인 아텍연구소에서 측정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이 수치는 구두나 일반신발의 평균 흡수율 16.2에 비해 36배 충격흡수율이 좋다는 결과이다. 때문에 인체 하중으로 인해 우리 발이 받고 있는 충격을 분산해 척추는 물론 관절, 허리 등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결론이다.

 

도도워킹은 터널공법돠 관련, 미국 공인기관인 아텍연구소 테스트 결과는 물론 재활의학으로 권위있는 미국 엔젤로주립대학과 협업을 통해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하고 미국과 한국, 일본 등에서 논문을 8번에 걸쳐 발표한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도도워킹,충격흡수율,무지외반증,터널공법,-0.45,박영설,메커니즘,아텍연구소, 관련기사목록
광고
특허&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