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여성의 생활 속 아이디어로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에 도전하세요!

특허청, ‘2020 생활발명코리아’ 아이디어 접수 3.31(화) 까지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1/21 [10:20]

[종합] 여성의 생활 속 아이디어로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에 도전하세요!

특허청, ‘2020 생활발명코리아’ 아이디어 접수 3.31(화) 까지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20/01/21 [10:20]

특허청은 발명을 통해 여성창업 및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0 생활발명코리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생활발명코리아는 여성의 시장성 있는 생활밀착형 제품 아이디어를 공모·선정하여 지식재산권 출원과 시제품 제작, 사업화 컨설팅 등 발명창업 초기에 필요한 지원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생활발명코리아를 통해 주부, 대학생, 경력단절여성 등 수많은 여성들이 창업에 성공했다.

 

대표적인 사례로 경력단절여성이 발명한 이동식 분리수거함급속 신발 세척건조살균기등이 있다.

 

또한, 박스와 배달음식 등 포장제거에 간편한 손가락 착용 커터기’, 반려인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반려견 다리샤워기등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드는 발명으로,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편리미엄 시대의 흐름에 부합해 제품화 및 사업화에 성공한 사례도 있다.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생활발명코리아의 아이디어 접수기간은 오는 122일부터 331일까지이며, 생활발명코리아 사이트(www.womanidea.net)를 통하여 접수 가능하다. 지식재산권 출원하지 않은 창작 아이디어는 <부문1>, 지식재산권 출원했지만 제품화 된 적이 없는 아이디어는 <부문2>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생활용품으로 개발 가능한지 여부, 상품성과 시장성 전망 등을 중점으로 심사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 <부문1>은 전문가 멘토링, 지식재산권 출원,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하고, <부문2>는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 사업화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부문1> 선정자에게는 사업화계획 심사결과에 따라 공개심사 참여자격이 부여되며, 완성된 시제품은 11월말 공개심사 및 시상식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생활발명코리아 시상식부터 발명장려금을 확대하여 최고 아이디어로 선정된 대통령상 수상자에게는 발명장려금 1천만원, 국회의장상 및 국무총리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발명장려금 2백만원, 장관상 및 특허청장상 수상자에게는 발명장려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특허청 박호형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여성의 섬세한 감성과 가사·육아 등의 생활 속 경험은 우수한 발명을 가능하게 하는 장점이다라며 생활발명코리아를 통해 여성의 우수한 발명아이디어가 일자리 창출 및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여성,아이디어,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2020생활발명코리아,특허청,여성창업,일자리창출,공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