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예림아이티, YERIM IT 2020 비젼 발표 행사 개최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1/18 [18:52]

[이슈] 예림아이티, YERIM IT 2020 비젼 발표 행사 개최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0/01/18 [18:52]

▲ 비젼을 발표하고 있는 예림아이티 박경권 부회장  © 특허뉴스

 

지방자치단체들이 발행한 지역 페이 활성화를 위한 의미있는 행사가 18일 오후 2시 서울 프리마호텔에서 개최됐다.

 

()예림아이티(대표 이병진)에서 주최한 ‘YERIM IT 2020 비젼발표 행사에는 예림아이티의 스마트결제단말기와 계약된 사단법인 대한주차산업협회,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카카오페이몰닷컴 등 공급 계약된 단체 및 기업들이 대거 참석해 지역페이 활성화에 그 뜻을 같이 했다.

 

▲ 대한주차산업협회 최순모 회장  © 특허뉴스

 

▲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박인복 회장   © 특허뉴스

 

인사말에 나선 최순모 사단법인 대한주차산업협회 회장은 “IoT 스마트 주차시스템으로 스마트4.0 안심주차문화 구축을 위해 지자체 페이를 통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예림아이티에서 개발한 온오프라인이 가능한 통합결제시스템 단말기를 채택해 국토교통부에서 인증한 규격 및 주차관련 스마트사업 발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 회장은 현재 민간주차장 및 공영주차장은 지자체 지역페이 활성화 방침을 내세우고 있지만 홍보 및 인식부족과 네트워크상 문제점이 있다전국 110만 주차장 사업자들은 무인결제단말기를 비롯한 신용카드와 현금위주의 결제시스템에 의해 지방페이 이용률도 저조한 실정이다고 지적하며, “이러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한주차산업협회는 예림아이티의 스마트결제단말기를 통해 전국의 민공영 주차장들의 균일화된 지역페이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재택사업자를 확대해 예림아이티 스마트 결제단말기를 통해 700만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인사말을 전한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박인복 회장은 주차장, 포장마차, 푸드트럭 등 소상공인 매장에서는 아직도 카드결제가 어렵다연합회는 국세청 등과 협의해 재택사업자를 확대, 사업자등록을 통해 지역페이, 카드 사용 활성화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매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이어 이러한 시기에 예림아이티가 스마트결제단말기를 개발해 제로페이 등 지역페이나 선불카드 등 사용되는 것이 시급한 과제였다며, “지역 페이 등이 사용되는 예림아이티 스마트 결제단말기 보급이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돕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예림아이티와 계약을 맺은 사단법인 대한주차산업협회 최순모 회장, 한국소기업소상공연합회 박인복 회장, 카카오페이몰닷컴 우진웅 대표, 원아시아 임정훈 대표,  조전철 부회장 등이 인사말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 특허뉴스

 

인사말에 이어 예림아이티와 계약을 맺은 사단법인 대한주차산업협회 최순모 회장, 한국소기업소상공연합회 박인복 회장, 카카오페이몰닷컴 우진웅 대표, 조전철 부회장, 원아시아 임정훈 대표 등의 인사말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이 이어졌다.

 

▲ 예림아이티 이병진 대표이사   © 특허뉴스

 

이어 본격적인 예림아이티의 비젼 발표가 이어졌다.

없던 길을 만들어 가며 국내 첫 스마트 결제단말기를 선보인 YERIM IT 2020 비젼에서는 박경권 예림아이티 부회장이 그 포문을 열며 예림아이티가 앞으로 시장에 어떻게 진입을 하고 확대해 나갈지, 향후 목표에 대해 발표가 이어졌다.

 

예림아이티는 우선 사단법인 대한주차사업협회와 온오프라인 통합결제시스템을 적극 권장하기 위해 전국주차장의 약 5%5,000여 민간주차장과 연계해 시범사업과 더불어 전국으로 확대해 나간다. 이로써 세수확보와 투명한 결제시스템의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한 예림아이티에서 개발한 온오프라인 통합 결제방식을 통해 지자체 페이를 결제수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따른 페이 정책을 우선시하기 위해 신용카드기반의 안드로이드 통합단말기를 제공, 전국산하 지회 및 군소조직의 주차장들을 대한주차산업협회와 통합하는데 주력을 다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예림아이티,페이,카드단말기,결제단말기,결제시스템,스마트결제,주차장결제,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