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제57회 발명의 날’ 기념 제20회 부산 우수 발명인 포상 모집 공고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5/17 [19:18]

[종합] ‘제57회 발명의 날’ 기념 제20회 부산 우수 발명인 포상 모집 공고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2/05/17 [19:18]

 

 

한국발명진흥회 부산지부(부산지식재산센터)57회 발명의 날을 맞이하여 제20회 부산 우수 발명인 포상 모집을 공고하고 부산 시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특허청 및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 부산지부가 주관하는 20회 부산 우수 발명인 포상발명의 날을 맞아 발명진흥을 통해 부산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이 있는 발명인을 발굴·포상하는 기념식이다. 지방에서는 유일하게 지역 발명인들의 의욕고취와 발명 인식제고를 위해 포상을 진행하는 본 행사는 올해로 벌써 20회를 맞이하고 있다.

 

포상자 신청 대상은 일반시민발명가, 학생발명가, 발명장려유공자 등 지식재산 창출과 발명진흥에 기여한 개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포상은 특허청장, 부산시장, 한국발명진흥회장,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총 9개 표창이 수여되며, 10월에 포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오는 531일 오후6시까지 이메일, 우편 또는 내방접수를 받는다.

 

한국발명진흥회 부산지부장은 부산광역시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발명인을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발명문화의 기저를 넓힘과 동시에 부산이 지식재산의 메카로 도약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우수 발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