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IR피칭 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1/10/25 [13:55]

[종합]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IR피칭 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1/10/25 [13:55]

 

▲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는‘2021년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활성화’사업에 참여하는 수행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일, 22일‘IR피칭 역량 강화 특강’을 진행했다(사진제공=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 특허뉴스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회장 고기석)는 ‘2021년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활성화사업에 참여하는 수행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IR피칭 역량 강화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의 지원을 받은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12개 과제의 주관기업이 참여 대상이다. 본 지원사업은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비대면 선도서비스 모델 실증 및 확산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일상 제공 및 글로벌 지향 서비스를 위해 전문기업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IR피칭 역량 강화 특강은 1020일과 22일 양일간 스토밍랩스 융합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함께 진행되었으며, 과제 담당자와 관계자 약 30명이 참석했다.

 

IR피칭 역량 강화 특강은 IR피칭 전문교육기업인 스타트런 지효선 대표의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IR피칭의 핵심 3요소(스토리, 디자인, 스피치)를 전반적으로 습득하여, 피치덱(투자유치자료)을 핵심 위주로 구조화하고 IR피칭(투자유치설명) 전략을 강화하는 데에 목적을 두었다. 본 프로그램은 이후 투자유치 기법 1:1 컨설팅을 통해 각 기업에 맞는 피치덱 제작과 피칭 코칭까지 지원을 하는 약 2개월에 걸친 프로그램이다.

 

 

한편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기술사업화 전문회사에서는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과제들이 개발부터 실증, 사업화까지 안정적으로 연계되고 성공적으로 사업이 수행될 수 있도록 IR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비롯한 기업진단, 기술 전문가 매칭 등의 사업화를 지원 중이다.

 

IR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한 스토밍랩스의 이진석 대표는 다양하고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 반면, 그 서비스를 개발제공하는 기업은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있다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과제 수행기업의 실질적인 투자유치 역량 강화 및 VC 투자 가능성 제고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IR피칭,비대면선도서비스,스토밍랩스,스타트런,정보통신산업진흥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