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특허청, 고품질 심사서비스 제공 위해 첨단기술 분야 전문 심사인력 충원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9/15 [14:51]

[종합] 특허청, 고품질 심사서비스 제공 위해 첨단기술 분야 전문 심사인력 충원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1/09/15 [14:51]

 

 

특허청은 올해 101일부터 107일까지 6급 전문 심사인력을 26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상반기 6급 심사관 21명을 채용함에 이어 두 번째 경력경쟁채용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번 채용으로 최근 특허출원량이 증가하는 바이오헬스케어·인공지능·디스플레이 기술 분야와 친환경 기술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차세대 전지 및 환경 기술 분야에 전문성과 리더십을 가진 인력을 충원한다.

 

의료용 로봇·인공지능·머신러닝,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전지 기술 분야 등 첨단 기술 분야에 신속한 심사인력 충원으로 고품질 심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특허청 심사관은 연구자나 기업이 창출한 특허, 디자인, 상표 등이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심사하여 무형의 권리를 부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2021년 하반기 일반직공무원 6급(심사관) 경력경쟁채용 규모(26명)(자료제공=특허청)  © 특허뉴스


특허청의 6(심사관) 경력경쟁채용 규모는 총 26(행정직 3, 기술직 23)이며, 학위(석사 이상) 또는 전문자격증(변호사, 변리사 등)을 보유하였을 경우 응시가 가능하다.

 

특허청 구영민 운영지원과장은 지속적인 우수 심사인력 채용을 통해 신속·정확한 심사서비스를 제공하여 발명이 지식재산권으로 강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심사관,심사인력충원,심사서비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