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오송 김인희 대표이사,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ESG 선도경영 ‘친환경 바이오 방역약품’ 생산… 착한기업으로 선정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9/13 [12:23]

[종합] ㈜오송 김인희 대표이사,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ESG 선도경영 ‘친환경 바이오 방역약품’ 생산… 착한기업으로 선정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1/09/13 [12:23]

 

 

코로나 바이러스 살균하세요!

강력한 살균소독제, 부드러운 손세정제

각종 바이러스균 방역지침 유효성분 함유(살균력 테스트 인증제품)

 

▲ (주)오송은 제10회 아시아로하스산업대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오송)  © 특허뉴스


친환경 기업과 지속가능기업, ESG를 실천하는 기업을 발굴, 시상하는 제10회 아시아로하스산업대전(대회장 국회의원 이명수)에서 오송 김인회 대표이사가 친환경 바이오부문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오송은 충남 천안에 본사를 둔 의료용 살충제, 살균소독제, 손 세정제 등을 생산하여 질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는 착한기업이다.

지난 25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 시상식에서 김인희 대표이사는 전세계가 COVID-19 팬데믹으로 기업환경이 어렵지만, R&D 센터를 설립하고 국방기술품질원 국방벤처 협약기업으로서 지속적인 방역약품 기술개발과 아시아 로하스인증 기업으로 국민행복지수를 향상시키는 공적으로 수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시상은 한국대학발명협회에서 선정했다.

이어 김인희 대표는 “COVID-19를 박멸하기 위한 연구 활동과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ESG 선도경영을 채택,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지속가능 경영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오랜 경험과 경력, 그리고 인증으로 방역약품 생산부문 국내 권위자인 오송 김인희 대표는 전 세계가 위기와 상처 등 힘든 일상을 빨리 회복하는데 그 역할을 다하고자 현실있는 방역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오송, 박사 및 교수급 지속가능 혁신위원회발촉초대 위원장에 이주형 교수(공학·경제학박사) 임명

 

오송은 경영과 기술개발, 사회적 가치를 분류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기업 내 부설 지속가능 혁신위원회를 발촉했다.

 

지속가능 혁신위원회는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법률, 신기술개발 및 연구, 경영혁신, 마케팅, 언론홍보 등 분야별 전문가 5인을 위촉하고, 그동안 주먹구구식으로 운영하던 시스템을 뉴 패러다임 친환경 방역기업으로 성장을 예고했다.

 

오송은 현재 R&D센터를 설립, 방역약품 제조에서 최첨단 방역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특히,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과학기술을 접목한 ICT 방역약품 살포기, 다기능 방역소독기, 친환경 스프레이건, 드론을 이용한 방역 살포시스템, 움직이는 인체를 감지하여 벌레물림을 케어하는 시스템 등을 개발,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친환경 제품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다섯 개의 소나무라는 뜻의 사명인 오송은 강직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건실한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시기, 오송은 성장과 더불어 김인희 대표의 잔잔한 미담도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다.

김인희 대표는 오송의 창업정신을 살려 오송장학회를 설립,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고, 기업의 사회 환원 의지로 천안시 및 홍성군에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오송,김인희대표,친환경기업,ESG,대학발명협회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