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기술 이전] 이런 특허 어때요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8/14 [14:30]

[특허기술 이전] 이런 특허 어때요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1/08/14 [14:30]


바이러스, 미세먼지 및 세균 흡입 방지용 코마스크

등록특허 10-1479200 출원번호 10-2014-0021761

 

본 발명은 비강에 삽입되는 바이러스, 미세먼지 및 세균의 흡입 방지용 코마스 크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콧속으로 흡입되는 외부 공기의 속도를 가속 시켜 흡입되는 공기 속에 포함된 바이러스, 미세먼지 및 세균을 코마스크 내부의 부착판면에 부착시켜, 체내로 바이러스, 미세먼지 및 세균이 흡입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는 비강에 삽입되는 바이러스, 미세먼지 및 세균 침투 방지용 코마스크에 관한 것이다.

 

코로 흡입되는 공기의 속도를 가속시킬 수 있는 기공 구조를 형성하고, 바이러 스, 미세먼지 및 세균이 부착할 수 있는 부착판을 구비한 코마스크를 개발하고, 본 발명을 완성하게 되었다.

 

본 발명에 따른 코마스크를 착용하면, 코로 흡입되는 공기의 속도를 가속시켜, 바이러스, 미세먼지 및 세균을 효율적으로 코마스크에 부착시켜 체내로 흡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채밀기

공개특허 10-2018-0107588 / 출원번호 10-2017-0036083

 

본 발명에 의하면, 틀 구조의 프레임; 프레임을 따라 소정 높이로 승강하며 벌 꿀이 집수되는 수집통이 안착되는 승강판; 프레임의 바닥부에 구성되어 승강판을 상방 이동시키는 잭업수단; 잭업수단에 의해 승강판의 상방 이동시 수집통 내부를 가압하여 벌집으로부터 벌꿀이 쥐어짜지면서 분리되도록 하는 가압판; 및 가압판 이 프레임의 상측부에 고정 및 고정 해제되도록 하는 고정수단을 포함하는 채밀기 가 제공된다.

 

보다 상세하게는 벌집에 수집된 벌꿀을 벌집에서 분리시키기 위한 채밀기의 구 조를 간단히 하고 동작이 간편히 이루어지도록 할 수 있는 채밀기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수집통의 내부에 벌집이 수용된 상태에서 수집통이 상 향 이동하면서 수집통의 상측방에 구성된 가압판에 의해 벌집을 가압 및 쥐어짜는 구조를 가지도록 하여 신속한 채밀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다. 또한, 작업자가 간편하게 발로 페달을 밟는 동작을 통해 수집통이 가압판을 향해 상향 이동되는 간단한 구조를 가지도록 하여 제조원가가 절감되도록 하고 간편한 동작에 의한 채밀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다. 

 

다목적 벌통

등록특허 10-1927824 / 출원번호 10-2017-0075682

 

본 발명에 의하면, 박스형상을 가지고 복수개의 소비가 수용되 는 벌통케이스; 벌통케이스의 상면에 개방된 개구부위를 개폐시키 는 개폐패널; 벌통케이스의 정면 하측단에 개구된 출입부위를 개폐 시키는 개폐도어; 및 벌통케이스의 좌측면과 우측면 중 적어도 어 느 한 측면에 개방된 개구부위를 차단시켜 소비가 외부와 격리되도 록 하는 합봉판, 격왕판 및 차단판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다목적 벌통이 제공된다.

 

보다 상세하게는 여왕벌을 일벌과 격리시켜 벌꿀 수확량을 증대 시키고 여왕벌의 교체를 용이하게 하며 분봉을 억제시킬 수 있는 다 목적 벌통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유밀기 동안 여왕벌이 복수개의 소비가 구성되 는 벌통 내부에 자유롭게 격리되도록하여 여왕벌의 건강을 유지하면서도 여왕벌과 일벌의 격리를 통한 벌꿀 수확량을 증대시킬 수 있다. 또한, 교미가 끝난 신여왕벌이 복수개의 소비가 구성되는 벌통 내부에 자유롭게 격리되어 구여왕벌이 제거된 벌통 내부의 일벌들과 합궁 격리 용 벌통 내부에 간편하게 격리된 상태로 신여왕벌의 운반되도록 하여 기존의 봉군유입을 위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지 않아도 되고 여왕벌을 포 획하지 않아도 되며 합봉 성공률이 향상되도록 할수 있다. 또한, 여왕벌의 출입이 불가능한 상태로 2-3개의 소비가 구성되는 벌통 내부에 자유롭게 격리되도록 하여 별도의 분봉방지장치가 벌통의 출 입구에 구성되지 않아도 분봉이 원천적으로 억제되도록 할 수 있다.

다기능 양봉 장치

등록특허 10-2231241 / 출원번호 10-2019-0114724

 

본 발명에 의하면, 통체 구조를 가지는 하우징; 하우징의 하측 공간에 내장되어 하우징의 공간이 가열되도록 하여 소초제거 및 농축 기능이 제공되도록 하는 가열수단; 하우징의 하측공간에 탈 착 및 회전 가능하게 구성되어 하우징의 공간에 수용된 사료나 밀 랍 및 벌꿀이 교반되도록 하여 사료혼합, 채밀 및 농축 기능이 제 공되도록 하는 교반수단; 하우징의 상측면에 안착 가능하게 구성 되어 하우징의 공간에 농축 기능이 제공되는 경우 수증기를 외부 로 배출시키는 환풍수단; 하우징의 상측면에 안착 가능하게 구성 되고 복수개의 소비가 거치되도록 하여 밀개 제거 작업대 기능이 제공되도록 하는 작업대; 및 하우징의 내측면에 안착 가능하게 구 성되어 밀개 제거 작업시 이물질이 하우징 하측공간으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타공패널을 포함하는 다기능 양봉 장치가 제공된다.

 

보다 상세하게는, 밀랍의 밀개를 제거하는 작업대, 소비를 가열하여 소초를 제거하는 소초제거기, 사료를 혼합하는 사료혼합기 및 열을 이용 하여 꿀을 농축하는 농축기의 기능을 하나의 장치에서 실시되도록 하여 작업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기능 양봉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통체 구조의 하우징에 가열수단이 구성되어 열을 이용한 벌꿀의 농축기능과 소초의 제거기능이 제공되고 하우징 내부 공 간에 선택적으로 사료혼합을 위한 교반체가 탈착 및 회전 가능하게 구성되어 사료혼합기능이 제공되며 하우징의 상측부에 선택적으로 소비의 거치가 가능한 작업대가 탈착 및 슬라이딩 아니요가능하게 구성되어 밀개 제거 작업대기능이 제공되도록 할 수 있다.

회전식 관상용 장남감

등록특허 1017223190000 / 출원번호 1020150091967

 

관상용 장난감으로는 대표적인 것으로, 물고기 형태의 장식물을 수중의 적당한 위치에 부유시키는 장식용 수조(일본 등록실용신안 제3054644호)를 들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장식용 수조에는 부력 부품, 중력 부품, 자력 부 품, 및 자력 제어장치 등이 요구되므로, 그 구조가 복잡하고 구입 비 용 및 유지 비용이 많이 들며, 무엇보다 부피가 크고 무거우므로 한 번 설치하면 다른 장소로 옮기기가 힘들고 쉽게 휴대하기가 어렵다 는 단점이 있다. 또한, 장식물도 물고기 형태를 유지한 채 단순히수 중에 부유되어 유속의 흐름에 따라 떠다니는 것 외에는 특별한 보는 재미를 주지 못한다.

 

이에 본 발명은 구조 및 조립이 간단하고, 비용이 적게 들며, 무엇 보다 옮기기 쉽도록 분리가 가능하며 부피가 작고 가벼워 어린이나 어른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마음껏 가지고 놀 수 있고, 장식물도 단 순히 수중에 부유되어떠다니는 것이 아니라 자유자재로 움직이면서 다양한 형태의 코믹한 동작을 연출하여 보는 재미를 한층 더 가미시 킨 회전식 관상용 장난감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기 순환식 엘이디 전구 조립체

등록특허 10-1603576 / 출원번호 10-2015-0078563

 

본 발명은 엘이디 전구 조립체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간단한 구조이면서 공기를 순환시키는 방식으로 엘이디에서 발생되 는 열이 용이하면서 안정적으로 방출될 수 있도록 하는 공기 순환식 엘이디 전구 조립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간단한 구조로 엘이디에서 발생되는 열이 용이하면서 안정적으로 방출될 수 있고, 그에 따라 장수명이 보장되면서 제조 단가가 낮춰질 수 있는 효 과를 갖는다. 또한, 본 발명은, 경사부재를 통해 다수의 엘이디모듈이 교체 가 능하게 하여 엘이디모듈의 교체 및 유지 관리가 손쉽게 이루어지는 효과를 갖는다.

 

또한, 본 발명은, 교체몸체를 통해 방열필터가 손쉽게 교체될 수 있도록 하여 방열필터의 교체 및 유지 관리가 간편하게 이루어지는 효과를 갖는다.

 

옥상 슬라브용 조립식 방수 단열 구조체

등록특허 10-1616500 / 출원번호 10-2014-0158455

 

 

 

본 발명은 옥상 슬라브용 조립식 방수 단열 구조체에 관한 것으로 서, 보다 상세히는 조립식 간편 시공 방법으로 옥상 슬라브의 표면 에 설치되어 트러스 구조나 바닥 배수형 구조에 비하여 개선된 방수 및 단열 기능을 제공하는 구조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옥상 슬라브 상에 기둥의 높이만큼 이격된 상태에서 패 널 및 받침의 조립식 구조체로 이루어지되 내충격성 및 견고성을 보 장하는 단열/방수 구조체를 제공하여 옥상 공간의 활용성을 극대화하면서 단열 및 방수 기능을 보강하 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특허기술 이전문의

기술거래기관 도원닷컴 / www.dowon.com / boss@dowon.com / 070-4639-1020

기술거래모바일 플랫폼 기술거래방(기방(技房)) / www.patentmall.kr

특허뉴스 02-2238-4345 patentnews@naver.com

특허기술이전 게재문의

특허뉴스 02-2238-4345 patentnews@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