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2020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및 2020 대한민국 인재대상 시상식 열려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1/30 [18:25]

[이슈] 2020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및 2020 대한민국 인재대상 시상식 열려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0/11/30 [18:25]

 

▲ 2020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수상자들  © 특허뉴스

 

지난 1127일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특허뉴스와 ()중소창업일자리진흥협회가 주관한 제15회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및 제1회 대한민국 인재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참가자들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출입자 체온측정과 손소독제, 출입자 명부작성 등을 거쳐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시상식 현장에 입장, 안전을 위해 입구에 게이트 소독기까지 설치하며 안전에 한번 더 신경을 쓴 시상식이었다. 특히 이번 시상식은 인원제한을 통해 수상자 위주의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가했다.

 

2020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최근 발표한 정부의 한국형 뉴딜정책의 핵심 키워드가 특허기술의 융합인 가운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올 상반기 특허출원 건수는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대한민국이 지식재산 강국임을 한번더 확인시켜주고 있다.

 

우리나라는 세계 4위의 특허출원을 주도하고 있는 지식기반형 국가로 빠른 성장을 이루었고, 코로나로 인한 전세계 팬데믹 상황에서도 국내외가 공유한 워크스루로 대한민국의 특허기술은 한번더 빛을 발휘했다.

 

이번 시상식은 특허기술을 개발한 기업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위한 자리다. 또한 NJ그룹과 공동 주관한 제1회 대한민국 인재대상은 대한민국을 빛낸 문화예술인, 스포츠인, 크리에이터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자리로 마련됐다.

 

15회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에는 13개의 기업이 선정되었다.

 

관광산업 부문에는 ()지엠아이그룹 이준암 대표이사가 선정되었다.

관광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지엠아이그룹은 국내최초로 8년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순수 국내기술로 수륙양용자동차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현재 충남 부여군에서 수륙양용버스 관광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각 지자체 및 국방부와 소방청 등과도 수륙양용 특수자동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해외로도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아주 유망한 기업이다.

 

에너지 부문에는 ()에스에스에너지 손송남 회장이 선정됐다.

에너지 부문에 유망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한 ()에스에스에너지 손송남 회장은 평생 발명가의 길을 걸어오면서 많은 발명품을 상품화했다. 자동차 충돌완화 장치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 수출하는 쾌거를 이루었고, 이번에 에스에스앤 에너지에서 개발한 발전기는 무동력 수준의 전기 발전장치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발전기 기술로 인정받고 있다.

 

바이오 부문에는 비토바이오 농업법인() 홍명숙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바이오 부문에 유망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한 비토바이오 농업법인()700일 이상의 발효를 거쳐 발효과학의 최고기술로 인정받는 포스트 바이오틱스 미생물의 대사산물을 개발한 바이오기업이다. 장관면역은 뛰어난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우리 몸 면역 체계의 70~80% 정도 차지할 정도로 면역력에 핵심 제품을 개발한 기업이다.

 

기능성침대 부문에는 장수온돌 이석안 대표가 선정되었다.

기능성침대 부문 유망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한 장수온돌은 30여년의 장인정신으로 잠자는 시간 질병을 치유한다라는 캐치플레이로 유황과 황토를 특허기술로 배합해 개발한 국내 유일의 유황토 침대를 개발한 기업이다. 실제 개발자인 이석안 대표는 간질환 가족력을 갖고 태어나 30여년 전 만성 B형 간염으로 판정받고 서울대병원, 부산대 양산병원을 전전하며 치료하였지만 별 차도 없이 생활하며 자신의 질병을 극복하기 위하여 연구한 결과, 간이 하는 일인 독소를 해독할 수 있는 유황토를 발명하여 오랜세월 체험한 결과 만성 B형 간염과 방광후두암에 도움을 받았다.

 

IP 서비스 부문에는 ()제세 김동희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IP 서비스 부문 유망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제세는 지식재산인 특허 번역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 최대의 번역업체이다. 국내 대기업뿐만 아니라 일본의 대기업과도 직접 거래를 하고 있으며 그 외 중국, 대만, 유럽의 기업체 및 특허사무소로부터도 품질을 인정받아 지식재산 서비스 수출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IP 서비스 부문 두 번째 수상자는 지온컨설팅() 최석훈 대표이사이다.

IP 서비스 부문 유망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한 지온컨설팅은 특허명세서를 비롯한 특허관련 서류를 번역하는 전문기업로서, 현재 WIPO 즉 세계지식재산기구의 일영 및 한영 특허번역 공식 계약자이다. 특히 해외 기업으로부터 번역의뢰가 70%에 달할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의료기기 부문에는 메디허브() 염현철 대표이사가 선정되었다.

의료기기 부문 유망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한 메디허브는 무통마취기 아이젝을 개발한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환자는 안아프게 의사는 편리하게 주사할 수 있는 무통마취기를 서울대치과병원과 공동 개발한 디지털 자동주사기 아이젝을 개발해 국내에 이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해 성공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는 기업이다.

 

디지털결제시스템 부문에는 ()케이제이아이엔씨 정국진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디지털 결제시스템 부문 유망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한 ()케이제이아이앤씨는 소상공인, 재래시장에 특화된 결제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결제 단말기 플랫폼을 서비스 하는 기업이다. 지갑없이 전통시장에 가도 결제를 원활히 할 수 있는 독창적인 비즈니스모델 특허기법을 적용해 창의적인 결제시스템을 도입했다.

 

헬스기구 부문에는 ()에스엘케어 진호권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헬스기구 부문 유망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한 에스엘케어는 헬스케어, 메디컬케어, 홈케어 등 휴먼케어사업에 중점을 두고 2019년에 창업한 스타트업체이다.

최근 코로나 사태에 발맞추어 개인용 디지털 멀티 헬스머신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특허화 하고 양산준비를 서두르고 있으며, 곧 홈쇼핑이나 광고를 통해 헬스-짱이라는 브랜드로 전 세계의 시장을 넓혀갈 예정이다.

 

프린팅 부문에는 ()올프린 임운현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프린팅 부문 유망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한 올프린은 섬유에 프린팅 기술을 접목한 염색 프린팅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청바지, 신발은 물론 각종 의류에 프린팅을 통한 직접 염색이 가능해 적용범위가 우수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방탄소년단 굿즈 등을 기획하고 있어 2021년 큰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무엇보다 친환경으로 더욱 기대되고 있다.

 

IT 부문에는 ()위드브로스 손지원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IT 부문 유망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한 ()위드브로스는 기존 GPS 기반의 지도상 위치 확인 개념과 별개로 통신 전파가 가능한 지역 내에서 스마트폰 중 하나라도 전파를 타게 되면 그 전파의 수신을 받아 위치가 드러나는 것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위치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취득하여 범죄의 예방, 재난 정보 활용, 미아 및 반려견 찾기 등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 기업이다.

 

플랫폼 부문에는 ()윈글로벌파트너스 신영환 회장이 선정됐다.

플랫폼 부문 유망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한 ()윈글로벌파트너스는 윈글로벌그룹의 자회사로 4차산업 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플랫폼을 개발해 전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현재 100여명의 개발자들이 금융, 의료, 쇼핑몰 등 전세계인이 모일 수 있는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친환경 부문에는 ()MEG바이오연구소 이경원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친환경 부문 유망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한 ()MEG바이오연구소는 자체 개발한 미생물 개발로 동물사체 처리장치 바이오 아크를 통해 폐사된 동물의 매몰, 이동, 침출수, 토양 및 지하수 오염 없이 동물사체를 처리할 수 있는 친환경 바이오 기업이다. 무엇보다 전염병으로 폐사된 동물은 물론 살처분 시 이동없이 농장에 설치된 바이오 아크에 넣어 미생물에 의한 소멸시스템으로 전염병 확산을 미연에 차단할 수 있다.

 

1부 유망특허기술 대상에 이어 2부에서는 2020 대한민국 인재 대상 시상식이 이어졌다.

 

▲ 제1회 대한민국 인재대상 수상자  © 특허뉴스

 

12020 대한민국 인재대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레저시설 부문 용평리조트 신달순 사장 창업컨설팅 부문 이경춘 대표 PD 및 기획자 부문 최광식 PD 여행컨설팅 부문 키움트레블 김성호 대표 조연배우 부문 이계영 배우 무술감독 부문 김태엽 감독 대한민국을 빛낸 운동선수 부문에 전 알파인스키 국가대표 김현태 선수와 UFC 박준용 선수, UFC 정다운 선수 대한민국 스포츠 지도자 부문에 코리안탑팀 하동진·전찬열 감독, SB밸리댄스 엄서빈 협회장 올해의 DJ 기획자 부문에 ING 엔터테인먼트 이영민 대표가 선정됐다.

 

또한 최근 유튜버들의 활약상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크리에이터 부문 시상도 이어졌다. 유망 크리에이터 부문 성한준, 안재홍 신인유망 크리에이터 부문에 최민준, 김영준, 한혜지 크리에이터 부문에 이원석, 이여름 격투기 홍보 부문에 김채영이 선정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대한민국유망특허기술대상,대한민국인재대상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