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삼성전자, 노키아社의 특허자산 인수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7/22 [13:51]

[종합] 삼성전자, 노키아社의 특허자산 인수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0/07/22 [13:51]

 

한국지식재산연구원에 따르면 2020713, 삼성전자가 라이선스 협력사이자 네트워크 기어 관련 경쟁사인 노키아의 특허자산을 인수했다고 글로벌 지식재산권 관련 콘텐츠 제공 매체인 IAM이 보도했다.

 

삼성전자가 노키아로부터 양도받은 특허 포트폴리오는 총 52개의 미국 특허자산(52 US patent assets)으로 이들 특허자산은 광범위한 글로벌 특허패밀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허 목록에는 넓은 국제 관할권을 갖는 약 500개의 특허권이 포함되었다.

 

삼성전자와 노키아는 과거 라이선스 계약 체결 등의 거래를 실시한 적은 있지만, 통신 산업과 관련한 대규모 권리에 대해 양도를 실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도받은 특허권은 대부분 디지털 방송 서비스(digital broadcast services)’ 디지털 비디오 방송(digital video broadcast)’ 등에 관한 기술로 구성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노키아와 직접 경쟁하는 통신장비 분야 삼성전자의 사업이 5G 시대를 맞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동 분야에서 특허에 관한 입지를 다지기 위한 전략적 인수를 염두에 둔 것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삼성전자,노키아,특허자산,IAM,라이선스계약,특허이전,디지털방송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