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제15회 대학(원)생 지식재산 우수논문공모전’ 참가신청 접수

수상자에게는 해외연수 및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인턴 기회 제공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3/23 [11:42]

[종합] ‘제15회 대학(원)생 지식재산 우수논문공모전’ 참가신청 접수

수상자에게는 해외연수 및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인턴 기회 제공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0/03/23 [11:42]


특허청은 지식재산에 대한 학생들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고, 지식재산 분야의 연구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15회 대학()생 지식재산 우수논문공모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지식재산연구원이 주관하는 이 공모전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팀(최대 3)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323()부터 731()까지 한국지식재산연구원 홈페이지(www.kiip.re.kr)를 통해 가능하며, 논문은 83()부터 831()까지 투고할 수 있다.

 

공모는 저작권을 제외한 지식재산 정책·연구 관련 자유주제로 진행되며, 특허 빅데이터 분석 방법론, 의약품 강제실시 등 지식재산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연구 주제로 참여가 가능하다.

 

본 공모전은 대학생 부문과 대학원생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서면 및 발표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로 4팀씩 총 8팀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인턴 기회 제공, 입사 지원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특허청, 특허법원 등 지식재산 관련 국내·외 기관을 방문하는 연수의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한국지식재산연구원 홈페이지(www.kiip.re.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연구기획실(02-2189-2640, sunah@kiip.re.kr)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지식재산,제15회,대학생,대학원생,지식재산우수논문공모전,저작권,정책,연구관련,빅데이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