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특허청, 제5대 감사자문위원 7명 위촉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2/25 [14:28]

[종합] 특허청, 제5대 감사자문위원 7명 위촉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0/02/25 [14:28]

 

특허청은 25일 반부패 청렴정책, 적극행정 분야 등 자문활동을 위한 제5대 감사자문위원을 위촉했다. 감사자문위원회(이하, 자문회의)는 학계, 산업계, 변리업계로부터 추천받은 외부 전문가와 소속 공무원 등 7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이번에 위촉받은 자문위원들은 자체 감사운영 및 감사제도 개선 공직 복무관리 반부패 청렴 정책 추진 적극행정 활성화 방안 등 특허청 감사업무 전반의 효율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앞으로 자문회의에서는 지난해 추진한 자체감사활동에 대한 성과 공유, 계약질서 문란 등 취약분야 점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위반 행위 차단 등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감사방향 및 특허청의 청렴도 제고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이 논의될 예정이다.

 

또한, 소극행정 사례 점검, 사전컨설팅 및 적극행정 면책제도 운영, 청렴 거버넌스 활성화, 공직자 사기진작 방안 등에 대하여도 다양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천세창 특허청 차장은 감사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감사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감사위원들이 지혜와 뜻을 모아 적극적으로 조언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외부 전문가의 시각에서 주신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향후 감사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감사자문위원,반부패,적극행정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