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아주대 지식재산전략 포럼... ‘베트남 Biz 현황과 전망’ 2월 8일 개최

특허뉴스 백은경 기자 | 기사입력 2020/01/31 [16:22]

[포럼] 아주대 지식재산전략 포럼... ‘베트남 Biz 현황과 전망’ 2월 8일 개최

특허뉴스 백은경 기자 | 입력 : 2020/01/31 [16:22]

아주대학교 지식재산전략연구회(회장 김영재)에서 주최하는 아주대학교 지식재산전략 포럼28일 토요일 아주대학교 연암관에서 1230분부터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베트남 경제의 현황과 전망을 알아볼 수 있는 포럼으로 지식재산전략연구회 김영재 회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전정욱 박사의 베트남 Biz 현황과 전망에 대한 주제로 포럼이 진행된다.

 

현재 다국적 기업의 공장 이전으로 베트남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은 지난해 당초 목표였던 경제성장률 6.6~6.8%를 초과해 약 7%의 경제성장률을 달성했다. 이는 다국적 기업의 공장 이전에 따른 공격적인 투자가 이루어지며 베트남 경제 성장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20년 올해도 외국인투자가 성장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다.

 

특히, 2019년도 베트남은 외국인 투자 기업을 중심으로 강한 수출 성장을 보였으며, 탈 중국 제조기업들의 베트남 투자가 확대되면서 베트남 제조 분야의 수출성장에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

 

지식재산전략연구회 지도교수이며 아주대 공학대학원 지식재산공학과 주임교수인 최승철 교수는 “7%대의 높은 경제성장률 대비 안정적인 물가상승(2.79%)을 유지하며, 베트남은 안정적인 거시경제를 유지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미-중 무역전쟁의 장기화는 베트남의 대미 무역수지 흑자폭을 확대하고 글로벌 기업의 생산기지 베트남 이전을 부추기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포럼의 주제인 베트남 Biz 현황과 전망을 통해 베트남의 경제 상황을 파악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아주대 LINC+사업단이 후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아주대,지식재산포럼,지식재산공학과,최승철교수,김영재,베트남,전정욱,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