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연구재단, 연구관리 투명성 확보 위해 전국 대학교와 손잡아

한국연구재단-전국대학교 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 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19/08/29 [18:46]

[종합] 한국연구재단, 연구관리 투명성 확보 위해 전국 대학교와 손잡아

한국연구재단-전국대학교 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 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19/08/29 [18:46]

 

▲ 한국연구재단과 전국대학교 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 협의회(이하 협의회)는 29일 오후 3시 한국연구재단 서울청사에서 대학의 연구관리 투명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특허뉴스

 

한국연구재단과 전국대학교 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 협의회(이하 협의회)29일 오후 3시 한국연구재단 서울청사에서 대학의 연구관리 투명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연구재단과 협의회간 연구관리 전반에 걸친 협력증진을 통해 연구비 집행의 투명성과 효율성 향상을 위해 마련된다. 아울러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연구윤리 관련 사항에 대한 협력 강화도 포함될 방침이다.

 

이에 협약에 따라 한국연구재단과 협의회는 산학협력단의 연구비 집행 관련된 부정사고 예방활동, 연구비 관리 제도개선 사항의 지속적 발굴, 연구비 관리와 감사, 그리고 연구윤리업무 담당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김원용 협의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연구윤리 기준을 만들어 연구성과의 질적 우수성을 확보해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갈등, 일본의 수출규제 등 글로벌 위기를 극복하고 대학의 연구자들이 우수한 연구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한국연구재단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정혜 이사장은 그동안 연구자들이 행정부담 없이 연구에만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현장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연구관리 제도개선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왔다, 특히 오늘 업무 협약을 계기로 정부 연구비 집행에 대한 국민적 신뢰를 회복하고 연구자들에게 보다 나은 연구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연구재단,산학협력단,연구관리,투명성,연구비,연구윤리,수출규제,현장애로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