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위조상품 적발 2위는 건강식품… 1위는?

특허청, ‘짝퉁 Out 정품 Ok’ K-브랜드 보호 설명회 개최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8/25 [17:11]

[종합] 위조상품 적발 2위는 건강식품… 1위는?

특허청, ‘짝퉁 Out 정품 Ok’ K-브랜드 보호 설명회 개최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19/08/25 [17:11]

  

특허청이 네티즌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즉각적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특허청은 오는 28일 오후 130, 한국지식재산센터(서울 역삼동)에서 일반 국민과 특허청 지식재산 정책기자단 등을 대상으로 “K-브랜드 보호를 위한 정책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7월말 특허청 블로그 등에 게재된 짝퉁 송중기 마스크팩 제조유통업자 단속소식에 댓글을 올린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블로그 이용자 조**여자 친구에게 마스크팩 많이 사줬는데... 이런 짝퉁 구분하는 방법 좀 알려 주세요’,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올린 M**21짝퉁인지는 대체 어떻게 아는 거죠?’라며 짝퉁 구별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나타냈다.

 

이번 행사는 위조 상품 유통실태와 지식재산권 보호의 중요성’, ‘정품 사용을 통한 올바른 소비문화에 대한 전문가 강의와 정품·짝퉁 구별을 위한 짝퉁 Out, 정품 Ok’ 체험행사를 병행한다.

 

최근 5년간 위조상품 단속현황에 따르면 마스크팩 등 화장품류가 788298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명절선물로 인기가 높은 건강식품이 642573점으로 다음 순위를 이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을 이용한 판매가 증가하면서 온라인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한 단속도 20145802건에서 2018년에는 무려 6406건으로 늘어났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는 특허청과 관세청의 정책기자들과 경찰청 블로그 기자들이 참여하여 취재기를 사회관계망 서비스에 게시하여 위조상품 근절과 피해예방을 위한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 전문가 강의 내용 등 이번 행사의 주요내용은 특허청 유튜브 방송 ‘4! 특허청입니다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위조상품,짝퉁,k브랜드,건강식품,네티즌,특허청,지식재산,송중기마스크팩,위조상품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