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CEO] 비영리공익 명상플랫폼 ‘힐링FM’... 가이드라인 제시 컨퍼런스 개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19/07/04 [12:40]

[특허&CEO] 비영리공익 명상플랫폼 ‘힐링FM’... 가이드라인 제시 컨퍼런스 개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19/07/04 [12:40]

 

비영리기구 힐링FM’(이사장 이서원)은 오는 712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공익사업모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우울증 등에 의한 우리나라 경제적 비용손실은 연간 235천억여원에 달하며 국내총생산(GDP)2.01%로 추정 된다고 밝혔다.

 

 

2016년 보건복지부 정신질환실태 역학조사보고서에도 정신적 질환에 의한 경험이 있다고 답한 국민이 11.9%에 달하였고, 불안 등의 증세를 경험한 국민이 224만 명에 달한다고 보고하였다. 이 수치는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국민들의 정신적 안녕도가 심각한 수준으로 저하되고 있다.

 

미래 산업의 혁신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명상을 활용한 삶의 질 증진과 우울이나 스트레스에서 오는 정신건강 개선을 위한 비영리공익 명상플랫폼 힐링FM’의 가이드라인 제시를 통하여 블록체인 산업의 공익활용사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블록체인 기술은 미래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중요한 분야임에도 기술의 산업적용에 대한 여건이 마련되지 못하여 왔다.

 

이서원 힐링FM 이사장은 “4차지식산업이 기존의 전통적 동양문명과 접목되어 질 때 그 효용가치는 매우 효과적인 결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국민들의 정서안정을 통한 불안, 스트레스 등 치유적 개선이 국가 경쟁력 향상과 생산성 증진에 이바지하는 효과가 크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내의 미약한 4차지식산업 분야의 활성화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과학기술이 국민생활개선의 공익목적으로 활용되는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이명수 국회의원, 김선동 국회의원, 이동섭 국회의원, 여의도정책연구원이 공동주최하며 미국 제나두그룹 Alex G. LEE 박사 한국영상예술심리치유연구소 김종근 교수 김기성 태그앤 대표 이서원 여의도정책연구원이사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서원 힐링FM‘ 이사장은 이번 토론회를 시작으로 과학기술과 접목하여 세계표준의 지식산업 국제기구로서 공익사업을 진행해 나갈 수 있도록 UN기구와의 협력적 관계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힐링FM,명상플랫폼,블록체인,컨퍼런스,가이드라인,이서원,정신질환,이래산업,토론회 관련기사목록
특허&CEO 많이 본 기사